아부다비경찰, ‘국제 사냥/승마박람회’서 ‘모바일 볼리스틱 래버러토리’ 전시

 [페어뉴스] 아부다비 경찰(ADP) 법의학 본부 산하 기계/소형화기부는 ‘2014 아부다비 국제 사냥/승마 박람회’(ADIHEX)에서 세계 최초의 이동식 탄도 연구소인 ‘모바일 볼리스틱 래버러토리’(Mobile Ballistic Laboratory)를 전시했다. 

이 이동 연구소는 아부다비를 시민과 거주민 모두에게 안전한 안식처로 만들기 위해 ADP에 보안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최신 기기와 장비를 제공하라는 경찰 지도부의 지시에 따라 만들어졌다. 

아부다비경찰은 지방, 지역 및 국제적 차원의 통합 탄도 식별 시스템(IBIS)에 첨단 시스템을 꾸준히 보강해온 가운데 이동 연구소를 새로 추가하게 됐다. 

ADP 법의학 증거본부 수장인 압둘 라흐만 알 하마디(Abdul Rahman Al Hammadi) 대령은 “세계 최초인 이동식 탄도 연구소는 IBIS 샘플에 대한 소형화기 및 탄약 시험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야심 알 마누(Jassim Al Manout) 법의학 본부 무기/탄약 품질검사센터 소장은 “ADP는 수집된 데이터를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하고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칼리드 알 마마리(Khalid Al Maamari) 기계/소형화기 부문장은 “이동 연구소는 25미터 길이의 방탄 트레일러로 다양한 시험 및 감시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으며 방음 장치가 된 별도의 짐칸과 탄환 파편 및 카트리지 케이스 복구를 위한 물 회수 탱크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법의학 전문가인 압둘라 알 카비(Abdulla Al Kaabi) 중위는 “연구소 내 사격장은 훈련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물 회수 탱크로 범죄 사건에 사용된 탄환의 강선 비교와 총기와의 일치 확인 작업을 할 수 있다”며 “이동 연구소는 기술적 총기 검사 시간을 절약해주며 편리한 이동성으로 필요 시 VIP를 위한 보안 강화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현장 검사도 실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