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접착·코팅·필름산업 전시회 ‘ATEM FAIR 2015’ 내년 3월 개최

글로벌 기업 참여로 더욱 탄탄해지는 뿌리산업의 경쟁력

[페어뉴스]내년 3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접착, 코팅, 필름산업 전시회 ‘ATEM FAIR 2015’에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국제인증전시회’로 선정, 해외에서도 주목 받는 국제급 전시로 거듭나고 있으며, ATEM FAIR 2015는 ATEM FAIR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ExMG(주), ATEM, 인천도시공사, 한국접착코팅협회, (사)한국접착및계면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매년 ATEM FAIR에 글로벌 기업이 큰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접착⋅코팅⋅필름산업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국내 최대의 전문 전시회이기 때문이다. 또한 송도 컨벤시아는 관련 산업 공단에서의 유리한 접근성으로 실질적 유효 바이어들이 방문하기에 최적의 장소인 점, 관련 산업을 다루는 ‘2015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산업전 (SURTECH KOREA 2015)’가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점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ATEM FAIR에 ㈜고니시코리아가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참여를 확정 지은 가운데 국내시장 진출을 위한 스위스, 미국 등 글로벌 기업들이 행사 참가를 적극 검토 중이다.

고니시코리아(www.konishi-korea.co.kr)는 전자부품은 물론 건축 및 자동차, 선박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일본 최대의 접착제 브랜드 고니시 제품의 국내 판매를 맡고 있는 기업이다. 고니시코리아는 140년의 역사와 풍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접착제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다양한 고니시 제품을 ATEM FAIR를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난 ATEM FAIR에 이어 6년 연속 참가 의사를 밝힌 제이에프에스 인더스트리(J.F.S Industries, www.jfs.co.kr)는 15년 동안 스위스 글로벌 기업 SULZER MIXPAC의 2K Cartridge & Mixing 시스템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제이에프에스 인더스트리 관계자는 “국내에서 힘들게 구할 수밖에 없었던 2액형 Cartridge & Mixer의 재고량을 확대, 국내 기업들에게 신속한 공급과 기업들의 신제품 개발을 독려할 수 있는 솔루션을 확보해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세계시장 진출의 가능성 및 세계시장의 흐름에 맞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접착시장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기업의 한국 진출의 발판, ATEM FAIR 2015
ATEM FAIR는 국내 글로벌 업체들뿐만 해외 업체의 참여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관련 산업의 수요가 풍부한 중국의 경우 별도의 국가관이 구성될 정도로 많은 기업이 참여하며 국내기업들과 중화권 기업들과의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주최측 관계자는 “중국 기업의 한국 시장 진출에 있어 ATEM FAIR는 관련 산업을 다루는 국내 유일의 전시라 많은 업체들이 자사 홍보와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 확보의 목적으로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제품 및 기술 경쟁력을 갖춘 업체들이 많아 참가 기업은 물론 국내 접착, 코팅, 필름 산업 활성화에 자극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최근 중국 내 산업 전문 미디어와 MOU 체결을 통해 ATEM FAIR의 중국 내 입지는 더욱 더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더 많은 중국 기업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준비
‘ATEM FAIR 2015’는 함께 진행되는 부대행사로 인해 기업 간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B2B 전문 전시회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국내 접착·코팅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전시회 참가 업체 및 참관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술 컨설팅은 지난 행사에서도 높은 참여도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내년 행사에서는 더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또한, 제품 상담회 및 사전 비즈니스 미팅 등 국내 기업과 해외 기업의 1:1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제공하며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 발굴 및 해외진출 지원을 예정하고 있다.

최다 바이어 방문 예상, 뿌리산업 활성화의 중심이 될 것
한편, ATEM FAIR 사무국에서는 국내와 해외 바이어를 포함해 역대 최대 규모 인원이 행사장를 찾을 것이라 전망했다. 이는 ATEM FAIR가 국내 뿌리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성장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올해 3월 열린 ‘ATEM FAIR 2014’에는 해외 11개 국가에서 참여했고, 약 2만명이 관람했다. 참가기업들의 75%가 새로운 고객을 만난 것으로 밝혀 전시회 목적을 달성했다고 답하였으며 차기 전시 재참가 의사는 100%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ATEM FAIR 2015’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뿌리산업의 글로벌 기술경쟁력 강화정책과 맞물려 뿌리산업 전반에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국내 기업이 미래 신성장 동력의 기초를 마련할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 3월 18일부터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3일간 진행되는 ‘2015 국제접착·코팅·필름산업전시회’ 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ATEM FAIR 2015 홈페이지(www.atemfair.com) 및 전시사무국(031-995-64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개요
행 사 명 : (국문) 2015 국제접착·코팅·필름산업전시회
(영문) The 7th Int'l Adhesive, Coating & Film System Fair
(약칭) ATEM FAIR 2015
일 정 : 2015. 3. 18(Wed.) ~ 2015. 3. 20(Fri.)(3일간)
장 소 :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품목 : 접착제 및 점착제, 코팅, 기능성필름, 표면처리기자재 및 장비, 테이프관련제품,
도료 및 잉크, 케미칼원료, 화학관련 장비, 나노관련 산업 제품군
홈페이지 : www.atemfair.com

(문의처: ATEM FAIR 2015 사무국, 031-995-6480, atem@atemfair.com)
http://www.atemfa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