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SHOW 2014 SEASON I', 개막 첫 날부터 주부관람객으로 인산인해

 [페어뉴스]불황에 직면한 기업들의 내수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는 ‘메가쇼’가 7월 3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4홀에서 개최된다. 

메가쇼는 ‘주부가 꿈꾸는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 하에 주 소비 주체인 20~5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리빙, 주방, 생활용품 박람회다. 주로 온라인으로 구매하던 제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체험해 본 후 구매할 수 있어 알뜰하고 현명한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주부 스트레스 해소에도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메가쇼에는 제조 및 유통 관련 기업(200여개사, 500부스 규모)들이 참가하며 리빙, 주방용품, 생활용품, 식품 등 관련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비수기 판로개척을 위해 현대백화점 및 아이파크몰과 같은 대형 유통사들이 참가하며, ‘메가딜 한정판’, ‘특별 제품 구성 및 현장 할인 혜택’ 및 ‘사전 프로모션을 통한 브랜드 인지’ 등 주부들의 최근 소비 트렌드와 구매심리를 분석한 사전 홍보를 진행하여 주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메가쇼 2014 시즌 I'의 관람을 마친 한 관람객은 “친정 엄마, 남편과 함께 좋은 제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두 손은 무겁지만 발걸음이 가볍다’며 관람 후기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