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 연간 방문객 5000만명 최초 달성

L.A.를 찾은 한국인 방문객수 33만 5000명 기록, 2년 연속 30만 명 돌파

 

[페어뉴스]=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2018년 L.A.방문객 수가 5000만 명을최초로 돌파하며 2020년 목표를 2년 조기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L.A.를 찾은 방문객 수는 전년 대비 3.1% 증가한 5000만 명으로 집계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으며, L.A. 방문객 수는 8년 연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연간 내국인 및 해외 방문자 수는 각각 4250만 명과 750만 명으로, 두 수치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한국인 방문객 수는 33만 5000명으로 집계돼 2년 연속 30만 명을 돌파했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장 어니스트 우든 주니어(Ernest Wooden Jr.)와 L.A.시 관계자들은 16일(현지시간)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모인 가운데전년도 방문객 수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글로벌 스포츠 아이콘이자 ‘L.A. 레이커스의 전설’로 불리는 코비브라이언트(Kobe Bryant)가 실물 크기로 등장하는 특별한 홀로그램 영상도 공개됐다. 코비브라이언트는영상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L.A.를 전 세계 스포츠의 중심지로 소개했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L.A.의 미식 및 문화 여행지로서의 매력, 호텔 객실 증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국제선 공급석 확대 등이 지난해 방문객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Everyone is Welcome’ 캠페인에 이어 지속적으로 방문객들에게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한 신규 글로벌 캠페인‘L.A. Loves’도 이번 성과의 요인으로 꼽았다.

한편,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지난해 다니엘 헤니캠페인 영상 제작, 여행업계 관계자 교육 프로그램 ‘L.A. 인사이더’론칭 등 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