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1 (금)

  • 맑음동두천 -3.2℃
  • 맑음강릉 2.2℃
  • 맑음서울 -3.3℃
  • 맑음대전 -0.6℃
  • 맑음대구 1.6℃
  • 맑음울산 2.3℃
  • 맑음광주 0.7℃
  • 맑음부산 3.6℃
  • 구름많음고창 -0.6℃
  • 흐림제주 3.3℃
  • 맑음강화 -3.9℃
  • 맑음보은 -1.6℃
  • 구름많음금산 -0.9℃
  • 구름많음강진군 1.9℃
  • 맑음경주시 2.2℃
  • 맑음거제 4.7℃
기상청 제공

인도 뭄바이 유통산업 전시회‘인스토어 아시아 2019’내년 3월 개최

 

[페어뉴스]=  인도 뭄바이 유통산업 전시회 ‘인스토어 아시아 2019(in-store asia)’가 내년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붐바이 컨벤션 & 전시 센터에서 개최된다.인스토어 아시아는 매년 뭄바이에서 개최되며, 매장설비, 디스플레이, 통신장비, 보안기술, 디지털마케팅, 광고매체등 유통산업의 전반적인 제품군이 전시된다.

급성장하는 인도 유통시장
인도는 세계에서 경제 성장이 가장 빠른 나라 중 하나로 유통산업 또한 급성장 중이다.전문가들은 인도 유통시장이2020년까지 두 배 가까이 성장하여 미화 기준 1조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유통산업에 사용되는 자금도 향후 5년간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여기에 현대적인 유통 포맷에 대한 투자가 집중하면서 시장 점유율도 19%에서 24%로 증가하고,오픈하는 매장의 총 면적도 연간 400,000㎡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온라인 상거래 또한 인터넷 사용자가 급증하고 투자가 늘면서 2020년까지 미화 기준 1,200억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 유통 시장 대표하는 인스토어 아시아
인스토어 아시아는 세계 최대 유통산업 전시회인 독일 유로샵(EuroShop)의 글로벌 전시회 중 하나로 지난 11년 동안 전시면적 12,000㎡, 참가사 150여 개, 방문객 7,600여 명을 기록하는 전시회로 성장했다.인스토어 아시아는 전문무역전시회로서 유통관계자들의 방문율이 높아한국 기업들에게도 광활한 인도 유통시장을 개척하는 데 최적의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스토어 아시아의 참가사들은 건축설계, 매장인테리어, 비주얼 머천다이징,매장 브랜딩, POP 생산,샵피팅 등 다양한 분야에 속해 있다.인스토어 아시아의 주요 타겟도 브랜드 마케터,쇼퍼 마케터,광고 대행사,유통사, 서비스 제공자 등으로 매우 다양해 비즈니스 가능성도 높은 편이다.실제로 인스토어 아시아를 찾는 방문객 중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문객의 비율이70%에 달했으며,파트너 발굴 목적으로 전시장을 찾은 방문객 중에서53%에 이르는 방문객이 목적을 달성했다.



유통산업 주요 트렌드:비주얼 머천다이징
요즘 유통업계에서는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VM이라고도 부르는 비주얼 머천다이징은 시각적 요소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최적의 포맷으로 제공하여 소비자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인스토어 아시아는 ‘VM & RD 어워드’와 ‘VM 챌린지’ 등의 부대행사를 개최하여 VM 트렌드를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VM & RD 어워드는유통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이 12가지 매장 디자인 부문과 10가지 특별 부문으로 나누어경쟁한다.VM & RD 어워드2018의 경우 370명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룬 바 있다. VM 챌린지도 유명 브랜드 출신의 비주얼 머천다이징 전문가 중가장 뛰어난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선보인 사람을 가리는 경쟁 프로그램이다.VM 챌린지는 현장에서 1시간이라는 제한 시간 안에 승부를 펼치는 형식으로 박진감 넘친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배너










박람회일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