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코로나19로 지친 '나'에게 선물하는 마스크속 입냄새 잡는 프리미엄 일회용 가글이 등장했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지난달 출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에 이어, 마스크속 입냄새를 확 잡아주고 잇몸염증 완화, 충치 및 치주질환까지 예방해 주는 프리미엄 스틱형 무알콜 구강청결제 '씨엘바이오 덴탈 클리어'를 출시한다. '씨엘바이오 덴탈 클리어'는 코로나19 마스크 덕분에 자신의 입냄새가 얼마나 지독한지 깨달은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휴대용 무알콜 구강청결제로, 코로나19로 지친 '나'를 위한 선물로 기획된 소확행 힐링 아이템이다. '덴탈 클리어'는 녹차, 프로폴리스, 자일리톨, 레몬오일 등 몸에 좋은 자연유래성분을 다량 함유했고, 불소 코팅막을 형성해 치아를 보호하며, 구취 및 치태제거, 각종 구강질환을 예방해 기존 보급형 가글과는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구강청결제다. 연세대 의대 기능水연구단 임상시험 결과, '덴탈 클리어'는 30초만에 입냄새 주범인 플라그와 충치유발세균, '스트렙토코쿠스 고르도니', '스트렙토코쿠스 소브리누스' 등 구강유해세균이 99% 제거돼 우수한 살균효과가 확인됐다. '덴탈 클리어'는
[페어뉴스]= 최근 인테리어 업계가 신축 아파트 입주자를 겨냥한 리모델링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목을 끌고 있다. 신축 아파트를 자신의 취향에 맞춰 새롭게 꾸미길 원하는, 즉 ‘미들노트 세대’로 대표되는 소비층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수도권 아파트에 거주하는 3040 맞벌이 기혼 남녀인 ‘미들노트 세대’는 과시를 위한 소비보다 자신과 가족 구성원 내면의 만족을 가치 있게 여기며 자신만의 패션, 인테리어, 리빙 디자인을 선호하는 세대를 의미한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 미들노트 세대는 실질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공간과 경험을 중시한다. 토탈 리빙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8년 한 해 동안 5년 이하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 견적 총 의뢰 건수는 2017년 대비 428% 증가하며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멘터리를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한 고객 대상 조사 결과, 아파트멘터리의 주요 고객층인 미들노트 세대가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취향'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드러났다. 기존의 인테리어가 단순히 집을 고치는 ‘보수’의 개념이었다면 이제는
[페어뉴스]= 코로나19 확산으로 우리 생활 속에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이가 늘고 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 장시간 착용으로 마스크가 닿는 입 주변과 콧등, 두 뺨이 붉게 달아오르는 등 코로나19의 심각한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도 같이 높아져만 간다. 마스크를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피부가 계속해서 자극 받을 뿐만 아니라 마스크 속에 찬 습기가 염증이나 좁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수 없는 요즘 트러블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l 자극없는 약산성 클렌징으로 세안 마스크의 장시간 착용으로 피부는 예민해지고 민감해진 상태이므로 과도한 클렌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약산성 클렌저로 모공 속에 쌓여있는 미세먼지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시오리스의 ‘데이 바이 데이, 클렌징 젤’은 정제수 대신 국내 제철 원료인 제주 유기농 황금하귤추출물을 사용한 약산성 클렌징 젤이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약모밀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자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자극없이 세안이 가능하며 세안 후에도 피부
[페어뉴스]=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가 첫 TV CF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컨셉으로, 컬러를 통한 즐거움에 젠더의 구분이 없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강조했다. 젠더 이분법으로 나뉘던 메이크업 시장을 전체 성별의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광고 영상은 남성이 립스틱을 바르는 파격적인 장면의 인트로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성별에 관계없이 네 명의 남녀 모델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당당한 모습을 연출했으며, 영상 전반을 힘 있는 카메라 워킹으로 연출해 새로운 시대에 도전하는 라카의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했다. 영상 속 제품들도 눈 여겨 볼만 하다. 특히, 인트로에 등장하는 남성 모델이 선보인 ‘워터리 쉬어 립스틱’의 ‘레너드’ 컬러 제품은 H&B스토어에서 베스트셀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자사 온라인몰의 남성 구매 비중이 약 30%를 차지할 만큼 남성 판매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다. 또, 엔딩 부분에 오는 3월 첫 선을 보일 신제품 쿠션 제품을 깜짝 공개해 주목을 끌 예정이다.
[페어뉴스]= 2019년 유튜브 시장을 분석한 결과, 국내 브랜드 및 제품들이 완승을 거두며 K뷰티 파워를 입증했다. 국내 최대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자 최인석)’의 전문 기업 부설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2019년 유튜브 내 뷰티 업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레페리에서 한 해 동안 유튜브 상에서 언급된 브랜드 및 화장품에 대해 빅데이터 전수 조사에 나선 결과 로드샵 중심의 국내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나란히 랭크되며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투쿨 포 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제품 종합 1위… ‘국민쉐딩' 타이틀 굳건히 유지유튜브 상에서 가장 많은 리뷰가 이루어진 뷰티 제품 조사 결과, 국민 쉐딩으로 불리는 ‘투 쿨 포 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딩’ 제품이 약 950여 편의 뷰티 유튜브 콘텐츠에 노출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 1위에 올랐다. ‘키스미'의 ‘히로인 메이크 마스카라’ 또한 꾸준한 인기로 2위에 랭크됐으며, 구독자 규모가 높은 스타 크리에이터부터 마이크로 크리에이터들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에뛰드하우스의 스테디셀러 ‘룩 앳 마이 아이즈'
[페어뉴스]=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Zippo)가 ‘더 높이 힘차게 날아갈 수 있다’는 의미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하이어(Higher)’ 라이터 시리즈 신규 색상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하이어 라이터는 호랑이, 십자가, 독수리와 함께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스테디셀러 디자인 중 하나로 힘차게 날아가는 날개 문양을 담은 제품이다. 기존의 블랙, 실버 색상에 골드와 코퍼 두 가지 색상을 새롭게 추가 출시해 하이어 라이터 시리즈의 라인업을 강화했다. 해당 신제품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앤틱 스타일의 마감처리로 색상과 질감의 독특함을 더했다. 가격은 각각 6만 4천원으로 동일하다. 한편 이번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의 지포 라이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포 온라인 스토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zippo.co.kr/ www.smgstore.co.kr).
[페어뉴스]= 영농벤처 '평창사람들'이 美 FDA 선정 세계 10대 항암식품 중 하나인 표고버섯으로 환절기 가족 건강에 좋은 '평창 표고버섯차'를 출시했다. 착한 영농기업 '평창사람들'(대표 박혜원)은 평창 700고지에 위치한 직영 노아농원에서 재배한 표고버섯을 청명한 가을 햇볕에 건조시킨 '평창 표고버섯차'를 개발,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오픈마켓,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본격 시판한다. '평창 표고버섯차'(45g)는 무농약 인증을 받은 표고버섯을 햇볕에 건조해, 비타민D 등 몸에 좋은 유효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겨울철과 환절기에 따뜻한 차로 마시면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말린 표고버섯 칩 형태로, 뜨거운 물에 넣고 색이 잘 우러나올 때 섭취하면 된다. 표고버섯차 반스푼이면 향긋한 찻물 1리터를 우려낼 수 있다. 표고버섯은 예로부터 그리스, 로마에서 '신의 선물', 중국에서는 '불로장수의 영약'이라 불리며 동서고금 사랑받는 대표 식재료다. 식감이 뛰어나며, 비타민D와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해 서양에서는 오래 전부터 '베지터블 스테이크'(vegetable steak)라고 알려져 있다. 표고버섯은 항암, 항바이러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다당체 물질
[페어뉴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신물질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 아토피, 당뇨병, 간손상 질환 치료제 물질특허에 이어, 특허청으로부터 탈모 방지용 물질특허를 추가로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물질특허는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 균주 배양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탈모 방지용 조성물' 특허로, 씨엘바이오는 아토피 피부염, 당뇨병, 간손상 질환 치료제 조성물 및 배양 특허에 이어 연간 8조원 규모의 세계 탈모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원천특허까지 확보하게 됐다.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K1)는 씨엘바이오가 지난 3년간 2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바이오 신물질로, 기존 락세라타 배양물보다 비타민, 마그네슘, 칼슘 등이 각각 5.5배, 8배, 4.2배 이상 많고, 탈모 방지와 피부개선에 뛰어난 글루타민, 복합다당체, 베타글루칸, 5-하이드록시-6,7-디메톡시프탈라이드, 알루미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씨엘바이오는 '라마리투스' 신물질에서 탈모방지 및 발모에 효과적인 글루타민과 피부 수분손실 개선 및 아토피 치료 효과가 뛰어난 '5-하이드록시-6,7-디메톡시프탈라이드'(5-Hydroxy-6,7-d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