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최근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변화하면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서 엔데믹(풍토병화)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방역 조치가 완화됐다 하더라도 마스크 착용 해제는 가장 마지막 단계로, 여전히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외출 필수 아이템으로 남았다. 이에 따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도 조금 더 길어지게 됐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형은 완벽한 대칭일 때 균형적으로 보여 미적으로도 아름다워 보이지만 실제로 완벽한 대칭인 사람은 흔하지 않다. 얼굴의 비대칭이 심한 사람이나 얼굴형이 각진 사람은 마스크가 꽉 끼거나 밀착되지 않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을 겪는다. 보통 마스크의 스트랩(귀걸이)은 양쪽의 길이가 동일하게 제작되지만 얼굴이 비대칭인 경우에는 한쪽 스트랩이 귀에 잘 걸리지 않고 헐렁해져 잘 벗겨지는 등의 불편도 있다. 만약 안면비대칭이 있으면서 시력까지 좋지 않다면 불편은 배가 될 수 있다. 안면비대칭이라면 안경을 쓸 때 높낮이가 맞지 않아 안경을 쓰면 비뚤어지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안경을 새로 맞추게 되면 필수적으로 피팅을 해보고 수평을 맞춰야 한다. 마스크와 안경을 동시에 착용해야 하는…
[페어뉴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뛰어난 공격력과 득점력으로 NBA 최고의 스타로 꼽히는 제임스 하든의 여섯 번째 시그니처 농구화, ‘하든 6(HARDEN VOL.6)’을 출시한다. 불운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13을 백넘버로 달고 프로 농구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하든에게서 영감을 받아 “13, 너라는 럭키 넘버를 믿어”라는 메시지와 함께 13일 런칭 될 예정이다. 2010년대 득점 순위 1위를 기록한 제임스 하든(James Harden)은 올해로 NBA 데뷔 13년 차를 맞았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10회 연속 올스타로 선발되었으며, 2018년 MVP로 선정되는 등 화려한 기록을 세우며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왔다. 하든이 8년간 몸담았던 휴스턴 로케츠는 그의 등번호 13번을 영구 결번으로 지정했다. 하든에게 13이라는 숫자는 그의 성과와 시간을 상징하는 숫자와도 같다. 아디다스의 하든 6는 민첩한 반응성과 편안한 착화감을 위한 부스트 쿠셔닝이 적용되어, 코트 위에서의 움직임을 더욱 자유롭게 만들어준다. 더불어 2개의 다른 헤링본 아웃솔 패턴으로 급격한 방향 전환이나 제동에도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하며, 동그랗고 큰 힐 쿠션 포드를 적용해…
[페어뉴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우수한 접지력으로 안전한 산행 및 아웃도어 활동을 도울 기능성 등산화를 출시했다. 설 연휴가 끝난 후 본격적인 새해 아웃도어 활동을 만끽하고자 등산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겨울 산행은 추위와 눈길 미끄러짐 사고는 물론, 사계절 중 체력 소모가 가장 심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추위가 풀리며 얼음이 녹는 시기인 해빙기도 다가올 예정이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대비책을 준비해야 한다. 콘트라 마션 등산화는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높은 방수·방풍 기능은 물론, 투습성 역시 뛰어나 땀으로 인한 찝찝함을 최소화한다. 숨 쉬는 방수 소재료 불리는 해당 소재는 특수 폴리우레탄의 멤브레인(얇은 막)을 접착해 만든 것으로, 뛰어난 기능 덕에 등산이나 아웃도어 활동 시 최적의 컨디션을 돕는다. 또 항균 및 탈취 기능이 우수해 장시간 신어도 쾌적한 착용을 돕는 오소라이트 인솔을 사용한 점도 주목 된다. 낮은 기온과 거친 노면 탓에 쉽게 지치기 쉬운 겨울 산행에서도 편안한 착화감으로 최대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발의 피로도 경감을 돕는다. 이외에도 접지력·내구성이 좋은 콘트라 릿지
[페어뉴스]= 스트리트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와 ‘스트릿 걸스 파이터(스걸파)’ 열풍이 패션 업계에도 영향을 미쳤다. 스우파 출연 댄서들이 주로 착용했던 조거팬츠, 비니, 크롭탑 등 인기가 급증하고 스트릿 패션 브랜드 매출도 폭풍 성장하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매출이 상반기 대비 하반기 175%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블리의 지난 12월 사용자 검색량 분석 결과, ‘스트릿’ 키워드는 전년 대비 4배 늘었다. 대표적인 스트릿웨어 상품으로 꼽히는 조거팬츠는 스우파 방송 시작 직후인 9월 한달 간 15만건에 달했으며 지난달 에이블리 입점 브랜드의 조거팬츠 판매량은 전년대비 453% 증가했다. 조거팬츠를 비롯해 통이 넓고 발등을 덮는 오버핏 스타일링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올 겨울 힙한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잡은 비니 검색량은 1215%가량 급증했다. 비니 상품군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325% 증가하는 등 2000년대 유행했던 비니패션이 다시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다양한 컬러의 비니를 자랑하는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아메스 월드와이드’는
[페어뉴스]=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이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를 출시했다. 이번 ‘모드 메나’라인은 MCM이 새롭게 선보이는 로고 플레이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제품이다. ‘모드 메나’ 라인 로고는 건축학적인 디자인의 MCM ‘메나’ 라인 로고를 타원형 링이 감싼 형태로 디자인됐다.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에는 모드 메나 로고가 미니멀한 골드 컬러 스냅 클로저로 적용됐다. 유연한 곡선 실루엣을 자랑하는 MCM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는 차분한 원톤 컬러 디자인에 간단한 소지품 수납이 용이해 계절과 장소에 상관없이 편하게 데일리백으로 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방 앞면에 휴대폰이나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을 마련했으며, 탈착 가능한 숄더 스트랩으로 취향에 따라 숄더, 크로스바디, 클러치 등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의 또 다른 포인트는 탄탄한 내구성이다. 스페인산 나파 가죽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무게감을 갖추고, 모양을 견고하게 유지하도록 했다. 안감은 부드러운 마이크로파이버 스웨이드로 제작했다. MCM 모드 메나
[페어뉴스]= 최근 저출산 심화로 자녀 한 명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행태가 뚜렷해지면서 키즈 패션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중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3040 젊은 부모들을 중심으로 부모와 아이가 옷을 맞춰 입는 ‘패밀리룩’과 ‘미니미룩’이다. 패션업계는 이런 고객들의 니즈에 발맞춰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패밀리룩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트렌디한 핏과 후드, 포켓 디테일 구성이 돋보이는 ‘레스터 폴스 후디드 헤비 다운 재킷’을 선보인다. 볼륨감 있는 일체형 후드 디자인으로 보온성을 극대화하고, 가볍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성인과 아동용이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색상을 맞춰 입으면 감각적인 패밀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컬럼비아는 아웃도어의 기능성도 놓치지 않았다. 안감에 설계된 골드 도트 패턴이 특징인 ‘옴니히트 인피니티(OMNI-HEAT INFINITY)’ 보온 기술과 컬럼비아 자체 방풍 기술인 ‘옴니윈드 블록(OMNI-WIND™ BLOCK)’을 적용해 더욱 따뜻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기존 패밀리룩처럼 성인·아동용 디자인을 똑같이 맞추는 대신 소재나 패턴에 변화
[페어뉴스]= 젠더 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Laka)가 오는 24일 치크 컬렉션인 ‘바이탈 쉬어 블러셔’ 6종을 공식 론칭한다. ‘바이탈 쉬어 블러셔’는 혈색이 차오른 듯 맑고 생기있는 메이크업이 가능한 블러셔 제품이다. 라카의 새로운 블러셔는 오랜 연구를 통해 섬세하게 설계된 파우더 경도가 특징으로, 메이크업 시 브러쉬에 최적의 파우더 양만 묻어나 컬러 밀도 조절이 쉽다. 가벼운 텍스쳐로 얇게 레이어링되어 그라데이션 발색이 가능하며 답답함 없이 하루 종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컬러는 ‘마르스(Mars)’, ‘블리크(Blique)’, ‘그리나(Grina)’, ‘피오니(Peony)’, ‘허쉬(Hush)’, ‘마르살라(Marsala)’의 총 6가지다. 누드 피치톤부터 맑은 핑크, 베이지를 더한 뮤티드 퍼플까지 건강한 혈색처럼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라카만의 뉴트럴 컬러로 구성됐다. 단독 컬러로 사용하거나, 다른 컬러와 함께 연출하면 취향에 맞는 감각적인 치크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라카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기 위해 고안한 ‘히든 브랜드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는 화장품 이상의 ‘오브제’로 기능한다. 손으로 빚은 듯한 제품 외관에서는 브랜드 로고를 숨기고, 뚜
[페어뉴스]=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가 ‘솔가 밀크씨슬 130’을 출시했다. 한국솔가는 ‘솔가 밀크씨슬 130’ 출시를 기념해, 솔가몰은 30%, 전국 솔가 백화점 매장은 2개 구매 시 최대 40%까지 한시적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제품 ‘솔가 밀크씨슬 130’은 하루 1캡슐로 ‘간’ 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건강기식품이다. 핵심 기능 성분은 ‘실리마린’으로,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1일 최대함량 130㎎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 증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솔가 박미숙 대표는 “솔가 밀크씨슬130은 74년 전통 솔가의 독자적 배합을 통해 원료부터 다른 제품이다. 합성향료∙착색료 무첨가했을 뿐만 아니라 식물성 캡슐로 채식주의자에게도 추천한다”며 “1일 최대함량을 꽉 채웠으니 지친 간의 활력에너지를 충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 솔가몰에서는 ‘밀크씨슬 130’ 구매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솔가몰에서 해당 제품 구입 후 후기를 작성한 고객 모두에게 적립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솔가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페어뉴스]= 아디다스가 차가운 도시의 밤을 자유롭게 즐기기 위한 아우터인 ‘미드나잇 플리스’를 9월 24일에 출시한다. ‘미드나잇 플리스’는 점점 쌀쌀해지는 밤에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리버서블 형태의 플리스 재킷으로서, 따뜻한 폴라 폴리스 소재의 앞 면과 발수 처리된 우븐 소재의 뒷 면으로 기분에 따라 두 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아디다스는 이번 ‘미드나잇 플리스’의 출시와 동시에 ‘WE OWN MIDNIGHT (12시는 우리의 시간이야)’라는 메시지로 캠페인의 강력한 시작을 알렸다. 12시에 쉽게 잠들지 않고, 알 수 없는 오늘과 내일의 경계에서 더 자신감있게 꿈을 향해 나아가는 1834의 젊은 남녀들을 위한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아디다스와 몇 차례 파트너십을 이어온 송민호, 그리고 아디다스와 첫 파트너십을 열어가는 걸그룹 있지(ITZY)가 메인 모델로서 ‘미드나잇 플리스’를 대표하게 되었다. 두 모델은 모두 MZ세대를 대표하는 스타일의 아이콘 답게 열두시를 표현하는 자유분방한 포즈와 세련된 감성으로 촬영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민호/있지의 ‘미드나잇 플리스’의 정식 명칭은 ‘쉐르파 리버서블 재킷’
[페어뉴스]= 블랙야크키즈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 시 아이들이 편안하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썸머 바캉스룩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아이템은 ‘BK토토민소매세트’, ‘BK저스트민소매세트’, ‘블링키’로, 더운 날씨에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상·하의 세트 제품부터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슬라이드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 블랙야크키즈 ‘BK토토민소매세트’, ‘BK저스트민소매세트’ 이미지 먼저 ‘BK토토민소매세트’는 가벼운 중량과 쾌적한 터치감이 특징이다. 심플한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민소매 상의로 시원함을 살렸으며, 하의는 아웃포켓 장식을 더해 캐쥬얼한 세트 코디가 가능하다. 컬러는 블루 상의와 베이지 하의 세트, 카키 상의와 블랙 하의 세트 두 가지 구성으로 출시됐다. ‘BK저스트민소매세트’는 신축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와 폴리스판 소재를 사용했다. 민소매 상의는 밑단 레이어드와 뒷판 로고 그래픽 포인트를 더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깔끔한 디자인의 하의와 함께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 가능하다. 컬러는 베이지 상의와 블랙 하의 세트, 블랙 상의와 그레이 하의 세트 두 가지 구성으로 출시됐다. ▲ 블랙야크키즈 ‘블
[페어뉴스]= 기아는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K9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K9의 외장 디자인을 17일 공개했다. 더 뉴 K9은 2018년 4월 K9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로, 품격있고 모던한 디자인을 갖추고 국내 대표 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거듭났다. 더 뉴 K9의 전면은 크기와 너비를 키운 라디에이터 그릴에 빛이 반사되는 듯한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럭셔리한 감성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슬림하게 가로로 확장된 헤드램프를 통해 첨단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대비를 이루는 슬림하면서도 와이드한 하단 범퍼로 안정감을 줬다. 측면은 균형 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으로 중후한 느낌을 살렸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펜더 가니쉬와 입체적인 19인치 스퍼터링 휠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후면은 측면 캐릭터 라인에서 이어지는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좌우 수평으로 연결된 리어램프가 인상적이며, 세로형의 램프 그래픽으로 헤드램프의 그래픽과 통일감을 주면서 정교한 느낌을 더했다. 또한 와이드한 하단 범퍼는 대형 세단에 걸맞은 안정감을 주며 번호판을 범퍼로 이동시키고 트림명 부착을 없애 깔끔하
[페어뉴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여성을 위한 퍼포먼스 웨어인 ‘포모션 (FORMOTION)’ 컬렉션을 출시했다. 전 세계 모든 여성에게 용기와 영감을 전달하고 있는 아디다스 ‘WATCH US MOVE’ 우먼스 캠페인 아래 출시된 ‘포모션’ 컬렉션은 여성들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퍼포먼스 웨어이다. 전 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연구 및 여론 조사를 통해 얻은 정보와 함께 디자인 팀 전원을 여성으로 구성하는 등 여성들이 운동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에 집중 조명하였다. 이러한 여성의 신체와 움직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움직임에 따른 퍼포먼스 효과는 극대화하면서도 디자인과 핏을 살린 제품들이 개발되었다. ‘포모션’ 컬렉션은 퍼포먼스 웨어인 만큼 뛰어난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최적화된 컴프레션 핏을 제공하는 ‘스튜디오 브라’는 편안함과 지지력의 밸런스가 뛰어나 탄탄한 밴드가 가슴 아랫부분을 적당한 강도로 지지해 주어 가벼운 운동에도 충분한 서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높아진 넥 라인과 넓어진 레이서 백 디자인, 탈부착 패드로 커버력을 높여 남들의 시선보다는 움직임 자체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봉제선을 없앤 심
[페어뉴스]= 글로벌 스포츠 리딩 브랜드 아디다스가 세계적 완구 기업 레고 그룹과 손잡고 다채로운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는 ‘SS21 아디다스 X 레고® 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지난 1월에 출시한 첫 번째 ‘아디다스 레고®’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아디다스 X 레고® 도트’ 컬렉션은 레고 도트의 유니크한 패턴을 활용해 산뜻하면서도 활동성을 높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상상대로 그려 나가는 세상’이라는 캠페인 메시지에 맞게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컬러풀한 색감이 특징으로, 따뜻한 봄을 맞아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의 의류와 신발로 구성되어 있다. 알록달록한 도트 패턴의 티셔츠, 양면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한 리버서블 자켓, 가벼운 착용감의 쇼츠와 타이츠, 부드러운 쿠셔닝으로 안정적인 착지를 도와주는 운동화 등 경쾌한 느낌의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고려한 최적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남아와 여아 제품으로 성별을 구분 짓는 것이 아닌, 아이의 취향을 존중해 자유로운 선택을 할 수 있는 젠더리스 컬렉션이라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키즈 패션 매거진 ‘밀크’를 통해 아이들의 사랑스럽고 발랄한 모습을 담은 아디다스 키즈 화보
[페어뉴스]= 코브라 골프(COBRA GOLF)가 새로운 첨단 기술력을 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라드 스피드(RAD SPEED)‘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라드 스피드(RAD SPEED)‘ 드라이버는 이전보다 가벼워진 헤드 무게로 빠른 스윙 스피드를 자랑하며, 관용성이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코브라 골프만의 독창적 기술인 ‘CNC MILLED INFINITY FACE‘ 밀링 가공으로 최적의 비거리와 더욱 빨라진 볼 스피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레이디얼 웨이팅(RADIAL WEIGHTING)‘ 기술로 무게중심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최적의 스피드와 관용성을 제공한다. 또한, 충격 흡수에 강한 견고한 바디와 세련된 디자인까지 지녔다. 이번 신제품 드라이버는 ‘라드 스피드(RAD SPEED)‘와 ‘라드 익스트림(RAD EXTREME)‘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며, ‘라드 익스트림‘ 드라이버는 오버사이즈(460cc) 형태의 헤드 모양과 뒤쪽 무게 추 배치가 적용돼 높은 관용성과 직진성 구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모델은 무게중심의 차이를 보이며, 스윙 스피드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스펙으로 선택하면 된다. 한편, 코브라 골프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페어뉴스]= 씨앤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용 주사제 'Poly-COV01' 개발에 성공, 임상수탁기관(CRO)인 '디티앤씨알오'와 긴급사용승인 등을 위한 임상대행계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Poly-COV01은 지난 2009년 '신종플루' 사태 당시 '게임체인저'로 부상한 경구제 '타미플루'를 복용하지 못하던 중증환자에게 마지막 희망으로 떠올랐던 주사제 '페라미비르'처럼 코로나19 환자 중 경구제나 코흡입제조차 투여할 수 없는 극소수 중증환자들을 위해 개발한 것이라고 씨앤팜은 밝혔다. 씨앤팜은 Poly-COV01이 자사의 '무고통(pain-free) 항암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니콜라사마이드 혈중농도의 짧은 반감기(半減期)를 개선한 약물로, 투여횟수 조절로 치료기간 내내 바이러스 증식을 100% 억제하는 혈중 유효농도인 'IC100'의 유지를 목표로 개발하였으며, 약물독성으로 인한 부작용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Poly-COV01의 기반약인 니클로사마이드는 올해 4월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전세계 주요 약물 중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1위로 꼽은 약물로, 코로나 계열 바이러스 질환 외에도 암, 당뇨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