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씨앤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용 주사제 'Poly-COV01' 개발에 성공, 임상수탁기관(CRO)인 '디티앤씨알오'와 긴급사용승인 등을 위한 임상대행계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Poly-COV01은 지난 2009년 '신종플루' 사태 당시 '게임체인저'로 부상한 경구제 '타미플루'를 복용하지 못하던 중증환자에게 마지막 희망으로 떠올랐던 주사제 '페라미비르'처럼 코로나19 환자 중 경구제나 코흡입제조차 투여할 수 없는 극소수 중증환자들을 위해 개발한 것이라고 씨앤팜은 밝혔다. 씨앤팜은 Poly-COV01이 자사의 '무고통(pain-free) 항암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니콜라사마이드 혈중농도의 짧은 반감기(半減期)를 개선한 약물로, 투여횟수 조절로 치료기간 내내 바이러스 증식을 100% 억제하는 혈중 유효농도인 'IC100'의 유지를 목표로 개발하였으며, 약물독성으로 인한 부작용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Poly-COV01의 기반약인 니클로사마이드는 올해 4월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전세계 주요 약물 중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1위로 꼽은 약물로, 코로나 계열 바이러스 질환 외에도 암, 당뇨 등 다양한
[페어뉴스]= 코로나와 독감의 트윈팬데믹 사태, 코로나 장기화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는 가운데 면역증강 보조제 싸이모신 알파1 인기가 2021년에는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 체내에 존재하는 성분인 싸이모신 알파1(이하 Ta1)은 T세포를 활성을 촉진시켜 종양 성장을 억제하고 외부 물질로부터 질병을 막아주는 면역조절 물질이다. 면역기능이 저하된 고령 환자, 기저질환자, 암 환자 등은 일상에서 스스로 면역력을 높이기 어렵기에 Ta1과 동일한 성분을 가진 면역증강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자닥신(싸이모신 알파1)을 판매하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인체에서 분비되는 싸이모신 알파1과 동일한 3차원 입체 구조로 제조된 오리지널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림프구 막의 원활한 상호작용을 통해 치료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 체내 면역 조절자, 싸이모신 알파1 싸이모신 알파1은 인체 내 흉선 속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면역 조절 물질로 28개 아미노산 펩타이드로 구성돼 있다. T세포나 NK세포, 수지상세포 등 면역계의 다양한 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 반응이 저해된 상황에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과도한 분비를
[페어뉴스]= 커넥티드카 솔루션 전문업체 오비고(대표이사 황도연)가 ㈜언맨드솔루션과 기술 공동 개발을 통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사업을 확대한다. 오비고는 자율주행 전문업체 ㈜언맨드솔루션(대표이사 강찬호)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및 미래차 서비스 공동 개발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언맨드솔루션은 서울 상암, 제주 구좌읍에서의 자율주행 셔틀서비스 실증을 준비하고 있는 자율주행차량 및 커스터마이즈 로봇 등 자율주행 무인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이다. 교통, 물류, 보안, 방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개발하고 상용화했다. 현재 세종 중앙공원에서 자율주행 셔틀을 실제로 시범 운행하고 있다. 오비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언맨드솔루션이 개발해 공급 중인 셔틀, 로봇 등 자율주행 이동체 관련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한다. 앞으로 양사는 ▲자율주행이동체들의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관제 솔루션 개발 ▲GPS 기반 / 라이다(LiDAR) 기반 / 비전 카메라 기반 주행 기술 등에 대한 개발 지원협력을 통한 자율주행 알고리즘 개발 실증 ▲사용자 경험(UX), LTE/5G 등 통신, 안드로이드 앱이 포함된 자율주행 이동체용 디스플레이 콧핏 공동 개발…
[페어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되는 추세로 접어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를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해야 한다는 이슈가 연일 보도되고 있다.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이 불가피 하지만 요즘 같이 덥고 습한 날씨에는 피부 관리에 신경 쓰며 착용에 더욱 유의할 필요가 있다. 고온 다습한 날씨에 마스크를 장기간 착용하면 마스크 안쪽에 습기가 찰 뿐만 아니라 여성들 경우 메이크업까지 더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뷰성형외과 이승현 원장은 “마스크를 장기간 쓴 상태에서 일상 생활을 하면 피부의 열과 땀이나 수분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고 마스크 안쪽에 습도가 올라가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진다. 이때 화장품 성분이 엉겨 심할 경우 접촉성 피부염, 피지선 염증 등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제로 코로나19가 점차 확산되면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입 주변이나 볼, 턱 부위에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로 내원하는 환자가 많아졌다. 접촉성 피부염, 뾰루지 등 개인별 증상에 따라 메디컬 스킨케어나 염증 주사 등의 피부 치료가 진행될 수 있지만 치료 이전에 이를 예방하는 생활
[페어뉴스]= 동국제약의 고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헤어∙바디 전용 퍼스널 케어 라인 ‘그리너스(GREENUS)’를 론칭하고 신제품 샴푸와 바디 워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그리너스 프레쉬 헤어 샴푸’ 2종과 ‘그리너스 프레시 바디 워시’ 2종이다. ‘그리너스 프레쉬 헤어 샴푸’ 2종(우디허브향, 오리엔탈허브향)은 정제수 대신 동국제약의 병풀추출물과 라벤더, 페퍼민트 등 7종의 허브 성분을 담은 약산성 샴푸로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각종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준다.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병풀앰플과 코코넛에서 유래한 저자극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그리너스 프레쉬 바디 워시’ 2종(우디허브향, 오리엔탈허브향)은 영양감 가득한 풍성한 거품이 피부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줄 뿐 아니라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까지 제공해 예민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리너스 라인 전 제품은 병풀(호랑이풀)로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과 천연 허브 성분이 진정,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싱그러운 풀향기
[페어뉴스]= 코로나19로 지친 '나'에게 선물하는 마스크속 입냄새 잡는 프리미엄 일회용 가글이 등장했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지난달 출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에 이어, 마스크속 입냄새를 확 잡아주고 잇몸염증 완화, 충치 및 치주질환까지 예방해 주는 프리미엄 스틱형 무알콜 구강청결제 '씨엘바이오 덴탈 클리어'를 출시한다. '씨엘바이오 덴탈 클리어'는 코로나19 마스크 덕분에 자신의 입냄새가 얼마나 지독한지 깨달은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휴대용 무알콜 구강청결제로, 코로나19로 지친 '나'를 위한 선물로 기획된 소확행 힐링 아이템이다. '덴탈 클리어'는 녹차, 프로폴리스, 자일리톨, 레몬오일 등 몸에 좋은 자연유래성분을 다량 함유했고, 불소 코팅막을 형성해 치아를 보호하며, 구취 및 치태제거, 각종 구강질환을 예방해 기존 보급형 가글과는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구강청결제다. 연세대 의대 기능水연구단 임상시험 결과, '덴탈 클리어'는 30초만에 입냄새 주범인 플라그와 충치유발세균, '스트렙토코쿠스 고르도니', '스트렙토코쿠스 소브리누스' 등 구강유해세균이 99% 제거돼 우수한 살균효과가 확인됐다. '덴탈 클리어'는…
[페어뉴스]= 최근 인테리어 업계가 신축 아파트 입주자를 겨냥한 리모델링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목을 끌고 있다. 신축 아파트를 자신의 취향에 맞춰 새롭게 꾸미길 원하는, 즉 ‘미들노트 세대’로 대표되는 소비층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수도권 아파트에 거주하는 3040 맞벌이 기혼 남녀인 ‘미들노트 세대’는 과시를 위한 소비보다 자신과 가족 구성원 내면의 만족을 가치 있게 여기며 자신만의 패션, 인테리어, 리빙 디자인을 선호하는 세대를 의미한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 미들노트 세대는 실질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공간과 경험을 중시한다. 토탈 리빙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8년 한 해 동안 5년 이하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 견적 총 의뢰 건수는 2017년 대비 428% 증가하며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멘터리를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한 고객 대상 조사 결과, 아파트멘터리의 주요 고객층인 미들노트 세대가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취향'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드러났다. 기존의 인테리어가 단순히 집을 고치는 ‘보수’의 개념이었다면 이제는…
[페어뉴스]= 코로나19 확산으로 우리 생활 속에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이가 늘고 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 장시간 착용으로 마스크가 닿는 입 주변과 콧등, 두 뺨이 붉게 달아오르는 등 코로나19의 심각한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도 같이 높아져만 간다. 마스크를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피부가 계속해서 자극 받을 뿐만 아니라 마스크 속에 찬 습기가 염증이나 좁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수 없는 요즘 트러블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l 자극없는 약산성 클렌징으로 세안 마스크의 장시간 착용으로 피부는 예민해지고 민감해진 상태이므로 과도한 클렌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약산성 클렌저로 모공 속에 쌓여있는 미세먼지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시오리스의 ‘데이 바이 데이, 클렌징 젤’은 정제수 대신 국내 제철 원료인 제주 유기농 황금하귤추출물을 사용한 약산성 클렌징 젤이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약모밀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자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자극없이 세안이 가능하며 세안 후에도 피부
[페어뉴스]=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가 첫 TV CF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컨셉으로, 컬러를 통한 즐거움에 젠더의 구분이 없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강조했다. 젠더 이분법으로 나뉘던 메이크업 시장을 전체 성별의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광고 영상은 남성이 립스틱을 바르는 파격적인 장면의 인트로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성별에 관계없이 네 명의 남녀 모델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당당한 모습을 연출했으며, 영상 전반을 힘 있는 카메라 워킹으로 연출해 새로운 시대에 도전하는 라카의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했다. 영상 속 제품들도 눈 여겨 볼만 하다. 특히, 인트로에 등장하는 남성 모델이 선보인 ‘워터리 쉬어 립스틱’의 ‘레너드’ 컬러 제품은 H&B스토어에서 베스트셀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자사 온라인몰의 남성 구매 비중이 약 30%를 차지할 만큼 남성 판매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다. 또, 엔딩 부분에 오는 3월 첫 선을 보일 신제품 쿠션 제품을 깜짝 공개해 주목을 끌 예정이다.
[페어뉴스]= 2019년 유튜브 시장을 분석한 결과, 국내 브랜드 및 제품들이 완승을 거두며 K뷰티 파워를 입증했다. 국내 최대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자 최인석)’의 전문 기업 부설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2019년 유튜브 내 뷰티 업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레페리에서 한 해 동안 유튜브 상에서 언급된 브랜드 및 화장품에 대해 빅데이터 전수 조사에 나선 결과 로드샵 중심의 국내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나란히 랭크되며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투쿨 포 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제품 종합 1위… ‘국민쉐딩' 타이틀 굳건히 유지유튜브 상에서 가장 많은 리뷰가 이루어진 뷰티 제품 조사 결과, 국민 쉐딩으로 불리는 ‘투 쿨 포 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딩’ 제품이 약 950여 편의 뷰티 유튜브 콘텐츠에 노출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 1위에 올랐다. ‘키스미'의 ‘히로인 메이크 마스카라’ 또한 꾸준한 인기로 2위에 랭크됐으며, 구독자 규모가 높은 스타 크리에이터부터 마이크로 크리에이터들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에뛰드하우스의 스테디셀러 ‘룩 앳 마이 아이즈'…
[페어뉴스]=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Zippo)가 ‘더 높이 힘차게 날아갈 수 있다’는 의미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하이어(Higher)’ 라이터 시리즈 신규 색상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하이어 라이터는 호랑이, 십자가, 독수리와 함께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스테디셀러 디자인 중 하나로 힘차게 날아가는 날개 문양을 담은 제품이다. 기존의 블랙, 실버 색상에 골드와 코퍼 두 가지 색상을 새롭게 추가 출시해 하이어 라이터 시리즈의 라인업을 강화했다. 해당 신제품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앤틱 스타일의 마감처리로 색상과 질감의 독특함을 더했다. 가격은 각각 6만 4천원으로 동일하다. 한편 이번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의 지포 라이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포 온라인 스토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zippo.co.kr/ www.smgstore.co.kr).…
[페어뉴스]= 영농벤처 '평창사람들'이 美 FDA 선정 세계 10대 항암식품 중 하나인 표고버섯으로 환절기 가족 건강에 좋은 '평창 표고버섯차'를 출시했다. 착한 영농기업 '평창사람들'(대표 박혜원)은 평창 700고지에 위치한 직영 노아농원에서 재배한 표고버섯을 청명한 가을 햇볕에 건조시킨 '평창 표고버섯차'를 개발,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오픈마켓,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본격 시판한다. '평창 표고버섯차'(45g)는 무농약 인증을 받은 표고버섯을 햇볕에 건조해, 비타민D 등 몸에 좋은 유효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겨울철과 환절기에 따뜻한 차로 마시면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말린 표고버섯 칩 형태로, 뜨거운 물에 넣고 색이 잘 우러나올 때 섭취하면 된다. 표고버섯차 반스푼이면 향긋한 찻물 1리터를 우려낼 수 있다. 표고버섯은 예로부터 그리스, 로마에서 '신의 선물', 중국에서는 '불로장수의 영약'이라 불리며 동서고금 사랑받는 대표 식재료다. 식감이 뛰어나며, 비타민D와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해 서양에서는 오래 전부터 '베지터블 스테이크'(vegetable steak)라고 알려져 있다. 표고버섯은 항암, 항바이러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다당체 물질…
[페어뉴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신물질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 아토피, 당뇨병, 간손상 질환 치료제 물질특허에 이어, 특허청으로부터 탈모 방지용 물질특허를 추가로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물질특허는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 균주 배양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탈모 방지용 조성물' 특허로, 씨엘바이오는 아토피 피부염, 당뇨병, 간손상 질환 치료제 조성물 및 배양 특허에 이어 연간 8조원 규모의 세계 탈모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원천특허까지 확보하게 됐다.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K1)는 씨엘바이오가 지난 3년간 2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바이오 신물질로, 기존 락세라타 배양물보다 비타민, 마그네슘, 칼슘 등이 각각 5.5배, 8배, 4.2배 이상 많고, 탈모 방지와 피부개선에 뛰어난 글루타민, 복합다당체, 베타글루칸, 5-하이드록시-6,7-디메톡시프탈라이드, 알루미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씨엘바이오는 '라마리투스' 신물질에서 탈모방지 및 발모에 효과적인 글루타민과 피부 수분손실 개선 및 아토피 치료 효과가 뛰어난 '5-하이드록시-6,7-디메톡시프탈라이드'(5-Hydroxy-6,7-dime…
[페어뉴스]=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슬로우 에이징’이 떠오르고 있다.‘슬로우 에이징’은 평소 꾸준한 관리를 통해 노화속도를 줄이는 것으로, 관리 방법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특히 우리 몸의 45%를 차지하는 근육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 단백질 합성능력과 흡수력이 떨어지면서 근육량과 근력이감소한다.노화속도를 늦추기위해서는근육 관리가 우선이다.근육은 기능에 따라 속근육과 겉근육으로 나뉜다.속근육은 몸의 중심을 잡아주고 지속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며,겉근육은 기초 체력을 길러주고 탄탄한 바디 라인을 만들어준다.건강한 노화를 위해선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두 근육을 균형 있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15분,자동 케겔운동으로 속근육 강화!‘팩토리얼 이지케이’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속근육이 약해지면 신체 밸런스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속근육을 단련하는 것은 중요하다.특히 질이나 장기 등을 지탱해주는 골반저근이 약해질 경우,나이에 상관없이 요실금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팩토리얼의 가정용요실금치료의료기기‘이지케이(easy-K)’는쉽고,간편한 방법으로 정확한 케겔운동을 할 수있도록 도와준다
[페어뉴스]= 하루 종일 학업 또는 업무로 인해 쉽게 쌓이는 피로를 집에서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거나 가벼운 셀프마사지를 해주는 것은 어떨까?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날씨 변화가 심해 몸이 움츠러들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등의 이유로 평소보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배로 쌓인다. 밖에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집에 돌아와 풀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마치 전문 스파 샵에 온 듯한 기분이 드는 홈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과 셀프 마사지 기기가 다양하게 등장했다.이에,욕실에 두고 언제든 지친 몸과 마음을 케어 할 수 있는 홈스파 아이템을 소개한다 ▲온천 아이템으로 피부결UP바디피부를 위해 특별한 케어가 필요하다면 기존의 평범한 바디 워시 대신온천 느낌이 가득한 바디 워시를선택해보자.잘 고른 바디 워시 하나만 있으면 세정 효과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을 릴렉스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CSA코스믹의원더바스‘살롱 드 스파 바디워시 앤 트리트먼트’는 바디 스크럽-워시-트리트먼트의 복잡한 단계를 하나로 응집한 3 in 1 홈스파 바디 제품. 유황온천에서 영감을 받은 만큼 온천의 향을 느낄 수 있다.유럽 3개국(스위스,벨기에,이탈리아)온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