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9 (수)

  • 맑음동두천 -2.0℃
  • 맑음강릉 6.2℃
  • 흐림서울 -1.0℃
  • 흐림대전 0.3℃
  • 구름많음대구 4.7℃
  • 구름많음울산 5.2℃
  • 구름많음광주 0.8℃
  • 맑음부산 6.4℃
  • 구름조금고창 1.1℃
  • 구름조금제주 7.1℃
  • 흐림강화 -0.9℃
  • 구름많음보은 -1.3℃
  • 구름조금금산 -1.3℃
  • 맑음강진군 3.0℃
  • 맑음경주시 4.7℃
  • 맑음거제 4.9℃
기상청 제공

패션/뷰티

전체기사 보기

2019년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사랑한 뷰티 브랜드 및 화장품은?

[페어뉴스]= 2019년 유튜브 시장을 분석한 결과, 국내 브랜드 및 제품들이 완승을 거두며 K뷰티 파워를 입증했다. 국내 최대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자 최인석)’의 전문 기업 부설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2019년 유튜브 내 뷰티 업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레페리에서 한 해 동안 유튜브 상에서 언급된 브랜드 및 화장품에 대해 빅데이터 전수 조사에 나선 결과 로드샵 중심의 국내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나란히 랭크되며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투쿨 포 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제품 종합 1위… ‘국민쉐딩' 타이틀 굳건히 유지유튜브 상에서 가장 많은 리뷰가 이루어진 뷰티 제품 조사 결과, 국민 쉐딩으로 불리는 ‘투 쿨 포 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딩’ 제품이 약 950여 편의 뷰티 유튜브 콘텐츠에 노출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 1위에 올랐다. ‘키스미'의 ‘히로인 메이크 마스카라’ 또한 꾸준한 인기로 2위에 랭크됐으며, 구독자 규모가 높은 스타 크리에이터부터 마이크로 크리에이터들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에뛰드하우스의 스테디셀러 ‘룩 앳 마이 아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