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최근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변화하면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서 엔데믹(풍토병화)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방역 조치가 완화됐다 하더라도 마스크 착용 해제는 가장 마지막 단계로, 여전히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외출 필수 아이템으로 남았다. 이에 따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도 조금 더 길어지게 됐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형은 완벽한 대칭일 때 균형적으로 보여 미적으로도 아름다워 보이지만 실제로 완벽한 대칭인 사람은 흔하지 않다. 얼굴의 비대칭이 심한 사람이나 얼굴형이 각진 사람은 마스크가 꽉 끼거나 밀착되지 않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을 겪는다. 보통 마스크의 스트랩(귀걸이)은 양쪽의 길이가 동일하게 제작되지만 얼굴이 비대칭인 경우에는 한쪽 스트랩이 귀에 잘 걸리지 않고 헐렁해져 잘 벗겨지는 등의 불편도 있다. 만약 안면비대칭이 있으면서 시력까지 좋지 않다면 불편은 배가 될 수 있다. 안면비대칭이라면 안경을 쓸 때 높낮이가 맞지 않아 안경을 쓰면 비뚤어지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안경을 새로 맞추게 되면 필수적으로 피팅을 해보고 수평을 맞춰야 한다. 마스크와 안경을 동시에 착용해야 하는…
[페어뉴스]= 스트리트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와 ‘스트릿 걸스 파이터(스걸파)’ 열풍이 패션 업계에도 영향을 미쳤다. 스우파 출연 댄서들이 주로 착용했던 조거팬츠, 비니, 크롭탑 등 인기가 급증하고 스트릿 패션 브랜드 매출도 폭풍 성장하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매출이 상반기 대비 하반기 175%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블리의 지난 12월 사용자 검색량 분석 결과, ‘스트릿’ 키워드는 전년 대비 4배 늘었다. 대표적인 스트릿웨어 상품으로 꼽히는 조거팬츠는 스우파 방송 시작 직후인 9월 한달 간 15만건에 달했으며 지난달 에이블리 입점 브랜드의 조거팬츠 판매량은 전년대비 453% 증가했다. 조거팬츠를 비롯해 통이 넓고 발등을 덮는 오버핏 스타일링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올 겨울 힙한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잡은 비니 검색량은 1215%가량 급증했다. 비니 상품군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325% 증가하는 등 2000년대 유행했던 비니패션이 다시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다양한 컬러의 비니를 자랑하는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아메스 월드와이드’는
[페어뉴스]=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이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를 출시했다. 이번 ‘모드 메나’라인은 MCM이 새롭게 선보이는 로고 플레이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제품이다. ‘모드 메나’ 라인 로고는 건축학적인 디자인의 MCM ‘메나’ 라인 로고를 타원형 링이 감싼 형태로 디자인됐다.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에는 모드 메나 로고가 미니멀한 골드 컬러 스냅 클로저로 적용됐다. 유연한 곡선 실루엣을 자랑하는 MCM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는 차분한 원톤 컬러 디자인에 간단한 소지품 수납이 용이해 계절과 장소에 상관없이 편하게 데일리백으로 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방 앞면에 휴대폰이나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을 마련했으며, 탈착 가능한 숄더 스트랩으로 취향에 따라 숄더, 크로스바디, 클러치 등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의 또 다른 포인트는 탄탄한 내구성이다. 스페인산 나파 가죽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무게감을 갖추고, 모양을 견고하게 유지하도록 했다. 안감은 부드러운 마이크로파이버 스웨이드로 제작했다. MCM 모드 메나
[페어뉴스]= 최근 저출산 심화로 자녀 한 명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행태가 뚜렷해지면서 키즈 패션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중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3040 젊은 부모들을 중심으로 부모와 아이가 옷을 맞춰 입는 ‘패밀리룩’과 ‘미니미룩’이다. 패션업계는 이런 고객들의 니즈에 발맞춰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패밀리룩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트렌디한 핏과 후드, 포켓 디테일 구성이 돋보이는 ‘레스터 폴스 후디드 헤비 다운 재킷’을 선보인다. 볼륨감 있는 일체형 후드 디자인으로 보온성을 극대화하고, 가볍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성인과 아동용이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색상을 맞춰 입으면 감각적인 패밀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컬럼비아는 아웃도어의 기능성도 놓치지 않았다. 안감에 설계된 골드 도트 패턴이 특징인 ‘옴니히트 인피니티(OMNI-HEAT INFINITY)’ 보온 기술과 컬럼비아 자체 방풍 기술인 ‘옴니윈드 블록(OMNI-WIND™ BLOCK)’을 적용해 더욱 따뜻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기존 패밀리룩처럼 성인·아동용 디자인을 똑같이 맞추는 대신 소재나 패턴에 변화
[페어뉴스]= 젠더 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Laka)가 오는 24일 치크 컬렉션인 ‘바이탈 쉬어 블러셔’ 6종을 공식 론칭한다. ‘바이탈 쉬어 블러셔’는 혈색이 차오른 듯 맑고 생기있는 메이크업이 가능한 블러셔 제품이다. 라카의 새로운 블러셔는 오랜 연구를 통해 섬세하게 설계된 파우더 경도가 특징으로, 메이크업 시 브러쉬에 최적의 파우더 양만 묻어나 컬러 밀도 조절이 쉽다. 가벼운 텍스쳐로 얇게 레이어링되어 그라데이션 발색이 가능하며 답답함 없이 하루 종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컬러는 ‘마르스(Mars)’, ‘블리크(Blique)’, ‘그리나(Grina)’, ‘피오니(Peony)’, ‘허쉬(Hush)’, ‘마르살라(Marsala)’의 총 6가지다. 누드 피치톤부터 맑은 핑크, 베이지를 더한 뮤티드 퍼플까지 건강한 혈색처럼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라카만의 뉴트럴 컬러로 구성됐다. 단독 컬러로 사용하거나, 다른 컬러와 함께 연출하면 취향에 맞는 감각적인 치크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라카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기 위해 고안한 ‘히든 브랜드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는 화장품 이상의 ‘오브제’로 기능한다. 손으로 빚은 듯한 제품 외관에서는 브랜드 로고를 숨기고, 뚜
[페어뉴스]= 아디다스가 차가운 도시의 밤을 자유롭게 즐기기 위한 아우터인 ‘미드나잇 플리스’를 9월 24일에 출시한다. ‘미드나잇 플리스’는 점점 쌀쌀해지는 밤에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리버서블 형태의 플리스 재킷으로서, 따뜻한 폴라 폴리스 소재의 앞 면과 발수 처리된 우븐 소재의 뒷 면으로 기분에 따라 두 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아디다스는 이번 ‘미드나잇 플리스’의 출시와 동시에 ‘WE OWN MIDNIGHT (12시는 우리의 시간이야)’라는 메시지로 캠페인의 강력한 시작을 알렸다. 12시에 쉽게 잠들지 않고, 알 수 없는 오늘과 내일의 경계에서 더 자신감있게 꿈을 향해 나아가는 1834의 젊은 남녀들을 위한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아디다스와 몇 차례 파트너십을 이어온 송민호, 그리고 아디다스와 첫 파트너십을 열어가는 걸그룹 있지(ITZY)가 메인 모델로서 ‘미드나잇 플리스’를 대표하게 되었다. 두 모델은 모두 MZ세대를 대표하는 스타일의 아이콘 답게 열두시를 표현하는 자유분방한 포즈와 세련된 감성으로 촬영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민호/있지의 ‘미드나잇 플리스’의 정식 명칭은 ‘쉐르파 리버서블 재킷’
[페어뉴스]= 블랙야크키즈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 시 아이들이 편안하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썸머 바캉스룩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아이템은 ‘BK토토민소매세트’, ‘BK저스트민소매세트’, ‘블링키’로, 더운 날씨에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상·하의 세트 제품부터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슬라이드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 블랙야크키즈 ‘BK토토민소매세트’, ‘BK저스트민소매세트’ 이미지 먼저 ‘BK토토민소매세트’는 가벼운 중량과 쾌적한 터치감이 특징이다. 심플한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민소매 상의로 시원함을 살렸으며, 하의는 아웃포켓 장식을 더해 캐쥬얼한 세트 코디가 가능하다. 컬러는 블루 상의와 베이지 하의 세트, 카키 상의와 블랙 하의 세트 두 가지 구성으로 출시됐다. ‘BK저스트민소매세트’는 신축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와 폴리스판 소재를 사용했다. 민소매 상의는 밑단 레이어드와 뒷판 로고 그래픽 포인트를 더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깔끔한 디자인의 하의와 함께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 가능하다. 컬러는 베이지 상의와 블랙 하의 세트, 블랙 상의와 그레이 하의 세트 두 가지 구성으로 출시됐다. ▲ 블랙야크키즈 ‘블
[페어뉴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여성을 위한 퍼포먼스 웨어인 ‘포모션 (FORMOTION)’ 컬렉션을 출시했다. 전 세계 모든 여성에게 용기와 영감을 전달하고 있는 아디다스 ‘WATCH US MOVE’ 우먼스 캠페인 아래 출시된 ‘포모션’ 컬렉션은 여성들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퍼포먼스 웨어이다. 전 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연구 및 여론 조사를 통해 얻은 정보와 함께 디자인 팀 전원을 여성으로 구성하는 등 여성들이 운동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에 집중 조명하였다. 이러한 여성의 신체와 움직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움직임에 따른 퍼포먼스 효과는 극대화하면서도 디자인과 핏을 살린 제품들이 개발되었다. ‘포모션’ 컬렉션은 퍼포먼스 웨어인 만큼 뛰어난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최적화된 컴프레션 핏을 제공하는 ‘스튜디오 브라’는 편안함과 지지력의 밸런스가 뛰어나 탄탄한 밴드가 가슴 아랫부분을 적당한 강도로 지지해 주어 가벼운 운동에도 충분한 서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높아진 넥 라인과 넓어진 레이서 백 디자인, 탈부착 패드로 커버력을 높여 남들의 시선보다는 움직임 자체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봉제선을 없앤 심
[페어뉴스]= 글로벌 스포츠 리딩 브랜드 아디다스가 세계적 완구 기업 레고 그룹과 손잡고 다채로운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는 ‘SS21 아디다스 X 레고® 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지난 1월에 출시한 첫 번째 ‘아디다스 레고®’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아디다스 X 레고® 도트’ 컬렉션은 레고 도트의 유니크한 패턴을 활용해 산뜻하면서도 활동성을 높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상상대로 그려 나가는 세상’이라는 캠페인 메시지에 맞게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컬러풀한 색감이 특징으로, 따뜻한 봄을 맞아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의 의류와 신발로 구성되어 있다. 알록달록한 도트 패턴의 티셔츠, 양면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한 리버서블 자켓, 가벼운 착용감의 쇼츠와 타이츠, 부드러운 쿠셔닝으로 안정적인 착지를 도와주는 운동화 등 경쾌한 느낌의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고려한 최적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남아와 여아 제품으로 성별을 구분 짓는 것이 아닌, 아이의 취향을 존중해 자유로운 선택을 할 수 있는 젠더리스 컬렉션이라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키즈 패션 매거진 ‘밀크’를 통해 아이들의 사랑스럽고 발랄한 모습을 담은 아디다스 키즈 화보
[페어뉴스]= 동국제약의 고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헤어∙바디 전용 퍼스널 케어 라인 ‘그리너스(GREENUS)’를 론칭하고 신제품 샴푸와 바디 워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그리너스 프레쉬 헤어 샴푸’ 2종과 ‘그리너스 프레시 바디 워시’ 2종이다. ‘그리너스 프레쉬 헤어 샴푸’ 2종(우디허브향, 오리엔탈허브향)은 정제수 대신 동국제약의 병풀추출물과 라벤더, 페퍼민트 등 7종의 허브 성분을 담은 약산성 샴푸로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각종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준다.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병풀앰플과 코코넛에서 유래한 저자극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그리너스 프레쉬 바디 워시’ 2종(우디허브향, 오리엔탈허브향)은 영양감 가득한 풍성한 거품이 피부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줄 뿐 아니라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까지 제공해 예민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리너스 라인 전 제품은 병풀(호랑이풀)로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과 천연 허브 성분이 진정,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싱그러운 풀향기
[페어뉴스]= 코로나19 확산으로 우리 생활 속에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이가 늘고 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 장시간 착용으로 마스크가 닿는 입 주변과 콧등, 두 뺨이 붉게 달아오르는 등 코로나19의 심각한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도 같이 높아져만 간다. 마스크를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피부가 계속해서 자극 받을 뿐만 아니라 마스크 속에 찬 습기가 염증이나 좁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수 없는 요즘 트러블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l 자극없는 약산성 클렌징으로 세안 마스크의 장시간 착용으로 피부는 예민해지고 민감해진 상태이므로 과도한 클렌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약산성 클렌저로 모공 속에 쌓여있는 미세먼지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시오리스의 ‘데이 바이 데이, 클렌징 젤’은 정제수 대신 국내 제철 원료인 제주 유기농 황금하귤추출물을 사용한 약산성 클렌징 젤이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약모밀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자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자극없이 세안이 가능하며 세안 후에도 피부
[페어뉴스]=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가 첫 TV CF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컨셉으로, 컬러를 통한 즐거움에 젠더의 구분이 없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강조했다. 젠더 이분법으로 나뉘던 메이크업 시장을 전체 성별의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광고 영상은 남성이 립스틱을 바르는 파격적인 장면의 인트로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성별에 관계없이 네 명의 남녀 모델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당당한 모습을 연출했으며, 영상 전반을 힘 있는 카메라 워킹으로 연출해 새로운 시대에 도전하는 라카의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했다. 영상 속 제품들도 눈 여겨 볼만 하다. 특히, 인트로에 등장하는 남성 모델이 선보인 ‘워터리 쉬어 립스틱’의 ‘레너드’ 컬러 제품은 H&B스토어에서 베스트셀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자사 온라인몰의 남성 구매 비중이 약 30%를 차지할 만큼 남성 판매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다. 또, 엔딩 부분에 오는 3월 첫 선을 보일 신제품 쿠션 제품을 깜짝 공개해 주목을 끌 예정이다.
[페어뉴스]= 2019년 유튜브 시장을 분석한 결과, 국내 브랜드 및 제품들이 완승을 거두며 K뷰티 파워를 입증했다. 국내 최대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자 최인석)’의 전문 기업 부설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2019년 유튜브 내 뷰티 업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레페리에서 한 해 동안 유튜브 상에서 언급된 브랜드 및 화장품에 대해 빅데이터 전수 조사에 나선 결과 로드샵 중심의 국내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나란히 랭크되며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투쿨 포 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제품 종합 1위… ‘국민쉐딩' 타이틀 굳건히 유지유튜브 상에서 가장 많은 리뷰가 이루어진 뷰티 제품 조사 결과, 국민 쉐딩으로 불리는 ‘투 쿨 포 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딩’ 제품이 약 950여 편의 뷰티 유튜브 콘텐츠에 노출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 1위에 올랐다. ‘키스미'의 ‘히로인 메이크 마스카라’ 또한 꾸준한 인기로 2위에 랭크됐으며, 구독자 규모가 높은 스타 크리에이터부터 마이크로 크리에이터들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에뛰드하우스의 스테디셀러 ‘룩 앳 마이 아이즈'…
[페어뉴스]=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의 감성화장품 브랜드 '모레모'는 10분만 투자하면 집에서도 헤어 전문샵에서 관리받은 것처럼 찰랑찰랑한 머릿결로 변신할 수 있는 프리미엄 헤어 클리닉 라인 '모레모 투스텝 헤어 클리닉 R'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모레모 투스텝 헤어 클리닉 R'은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 '단백질 케어'와 고보습 히알루론산 '보습 유지력 케어' 등 2단계 고농축 케어로 영양과 보습 및 모발건강에 꼭 필요한 단백질까지 급속충전해 푸석한 극손상모를 만지고 싶은 찰진 여신 머릿결로 변신시켜주는게 특징이다.이 제품은 1단계 '단백질 케어'(100ml)와 2단계 '유지력 케어'(100ml)로 구성됐으며, 모발에 1단계 도포후 5분 방치, 헹굼없이 바로 2단계를 덧발라준 뒤 5분 후 헹구는 정통 살롱 투스텝 솔루션으로, 기존 홈케어 제품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투스텝의 체계적인 헤어솔루션을 구현한 프리미엄 상품이다.고분자와 저분자가 어우러진 2중 구성 히알루론산과 감자 유래성분의 강력한 수분 코팅막이 수분손실 방지와 손상모별 맞춤보습을 제공해 하루종일 촉촉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해 준다. '히알루론산'은 자신의 무게보다 300~1,000배 이상의…
[페어뉴스]= 글로벌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아침 출근시간, 잦은 염색과 드라이, 열기구 사용으로 손상된 머리카락을 10초만에 반짝반짝 찰랑이는 머릿결로 바꿔주는 마법같은 딥-리페어링 아이템 '올인원 컨디셔너'를 출시했다.'씨엘바이오 올인원 컨디셔너'는 빨리 흡수돼 따로 헹구지 않는 리브-인 타입으로, 열기구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는 '너리싱 코팅', 수분공급에 탁월한 우유 단백질이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딥-리페어링', 아미노산과 단백질을 함유한 '고농축 영양충전' 등 3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올인원 멀티케어 제품이다.이 제품은 특허받은 첨단 바이오 CL 신물질을 다량 함유해 피부진정 및 손상된 피부장벽 강화에 탁월하며, 글리신, 알라닌 등 아미노산 20종, 하이드롤라이즈드계 단백질 8종 등 모발건강에 좋은 핵심 트리트먼트 성분이 풍부해 엉키고 푸석푸석한 머릿결에 더없이 좋은 직장녀 필수 아이템이다.핵심성분인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 Ceriporia Lamaritus)는 씨엘바이오가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단점을 보완해 독자 개발한 특허받은 바이오 신소재로, 베타글루칸과 피부세포에 좋은 유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