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만들어 세계로! 논산 공설운동장서,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페어뉴스]=  6월 1일, 2일 이틀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청소년들의 미래의 꿈을 찾는 기회의 장‘제4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논산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논산계룡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청소년 각 분야별 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진로선택을 앞둔 논산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과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체험활동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꿈을 만들어 세계로’라는 주제로 ▲자기이해관 ▲진로설계관 ▲직업체험관 ▲진로진학상담관 ▲홍보관 ▲이벤트 등 6개 테마로 총 240여개의 야외부스와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직업체험관과 진로진학상담관에서는 충남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 기상예보관, 소믈리에, 반려동물 관리사, 3D프린팅 디자이너, 특수분장사를 비롯해 연극배우, 리포터, 웹툰작가, 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또, 여러 대학과 다양한 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 멘토와 현직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와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청소년 진로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과 청소년팀(☏041-746-5781~2)이나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746-592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