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5 사용자, 페이팔을 사용하는 곳에서 안전하게 쇼핑이 가능

 [페어뉴스] 페이팔과 삼성은 오늘 삼성 갤럭시 S5를 통해 사용자들이 페이팔을 사용하는 모든 상점에서 최초로 지문으로 모바일 및 상점 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안전한 생체인식 기능을 통해 갤럭시 S5 사용자들은 더 이상 수백만 개의 페이팔 상점 접속 암호나 로그인 정보를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페이팔은 삼성의 모바일 지문 인증 기술을 지원하는 최초의 글로벌 결제회사가 된다. 

삼성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휴대전화 제조업체 중 하나로 150여개 국가에서 견고한 입지를 유지하고 있다. 오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선보인 5세대 신형 삼성 갤럭시 S5는 기존의 로그인 및 암호 대신 지문 인증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페이팔을 사용하는 수백만 개의 상점에서 더욱 안전하고 끊김 없는 모바일 및 상점 내 쇼핑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페이팔의 힐 퍼거슨(Hill Ferguson) 최고 제품 책임자는 “우리는 작년 FIDO(fast Identity Online)얼라이언스(http://goo.gl/rAdqNv)를 이끌었으며 업계가 이제 암호를 넘어선 다른 기술로 이동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http://goo.gl/pzo5F). 그리고 이번 발표를 통해 우리는 이러한 현실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된 것”이라며 “삼성이 신형 갤럭시 S5에 지문 인증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삼성과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더 이상보안과 편리성 중 그 어떤 하나도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손가락 하나만 간단하게 문지르면 페이팔 계정에 안전하게 로그인 할 수 있어 휴대기기가 제공하는 편리함을 기반으로 쇼핑 및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페이팔은 클라우드 상에서 안전한 지갑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기에 개인 정보를 저장하지 않는다. 고객들은 지문을 사용해 신형 갤럭시 S5에서 페이팔로 결제를 할 수 있다. 이는 기기에 심어져 있는FIDO 레디(Ready™) 소프트웨어가 휴대폰 상의 지문센서와 클라우드 상의 페이팔 서비스 사이에서 안전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기기가 페이팔과 공유하는 유일한 정보는 페이팔 서비스에 생체 인식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도 고객의 신원을 확인 할 수 있게 하는 특별 암호 키가 전부이다. 

모바일 제품 전략 부문 윤한길(Hankil Yoon) 선임 부사장은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솔루션을 더욱 확대된 모바일 시장에 가져다 줄 페이팔과의 관계를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페이팔과 함께 우리는 신형 삼성 갤럭시 S5고객들에게 끊임없고 안전한 온라인 쇼핑 및 결제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4월부터 삼성 갤럭시 S5 페이팔 지문인증 서비스는 호주, 브라질, 홍콩, 러시아, 영국, 미국 등 전세계 26개 시장에서 실시된다. 이 경험에 대한 영상은 https://www.paypal-promo.com/fingerprin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