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애로사항 한 곳에서 해결, 기업애로해결박람회 대구서 열려

 

[페어뉴스]=  대구시는 기업의 고충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2017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2월 8일(수)~2월 9일(목) 2일간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2015년부터 시작해 제3회째를 맞는「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기업 경영의 각종 어려움을 원스톱 해결을 통해 최상의 기업지원 환경을 구축, 대구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성장지원, 금융, 인력, 판로, 산학협력, R&D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지원기관·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담해 즉석에서 해결해주는 고충 해결의 장(場)이다.

 2017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 상공회의소, 산업단지 관리기관 등이 공동 주관하여 2월 8일부터   2월 9일까지 2일간 EXCO 1층에서 개최되며, 기업애로 상담 및 해결을 위해 155개 기업지원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종합지원, 금융, 판로, 성장지원 등 분야별로 184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기업지원과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기업의 우수제품에 대한 판로지원을 위해 우수중소기업 제품 전시코너를 전시장 입구에 확대 배치하여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이번 박람회가 기업애로 해결을 통한 경쟁력 강화, 기업 경영환경 개선, 매출증대,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