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배움의 축제, 제4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열려

 

[페어뉴스]=  광주광역시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14일부터 15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5.18민주광장에서 ‘문화와 배움의 축제, 무돌씨와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제4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14일 오후 3시 30분부터 열리는 개막식에는 평생학습기관 및 동아리,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광주광역시청 내에서 열렸던 광주평생학습박람회는 올해는 5개 자치구가 모두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첫 광역시로서 광주 시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야외에서 개최하는 첫 행사이다. 

  지역 내 50개 평생교육 기관이 참여하는 홍보체험부스를 통해 캘리그라피 손거울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냅킨공예, 목공예 등 풍부한 체험행사가 마련됐으며, 770여점의 전시 작품은 물론 다양한 국가의 음식과 의상을 체험하고, 청년창업가들의 핸드메이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평생학습 단체와 동아리가 참여하는 재능나눔 거리공연과 동아리 경연대회를 통해 우쿨렐레, 라인댄스, 연극, 시낭송 등 평생학습을 통해 길러낸 재능을 선보이며, ‘광주 최고의 무돌씨를 찾습니다’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