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5여개 비즈니스 스쿨과 함께하는 QS 세계 MBA 박람회 열려

 

[페어뉴스]=   공신력 있는 세계 대학 평가기관으로 알려진 QS가 두 종류의 MBA 박람회를 삼성역 근처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각각 10월 26일, 27일 양일간 개최한다. 

우선 10월 26일에 열리는 ‘Top MBA Connect 1-2-1’ 행사는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QS 세계 MBA박람회의 전야 행사로 진행된다. 본 행사는 기존 MBA 박람회와는 다른 형태의 행사로 MBA 지원자들이 각 명문 경영대학원 담당자와 약 30분간 1:1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기존의 붐비는 MBA 박람회를 방문하여 많은 것을 얻어가지 못한 지원자들에게 적합한 이벤트로, 실전 인터뷰를 통해 실제 MBA 과정에 지원하기 전 본인의 실력과 적성 등을 미리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QS 세계 MBA 박람회를 비롯한 기존 MBA 박람회의 장점은 다양한 학교의 부스를 돌며 여러 학교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와는 달리 Connect 1-2-1이벤트는 특정 학교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지원자들에게 적합하다. 행사에 등록하게 되면 QS 전문가 팀과 참가 학교들이 지원자의 CV를 사전에 검토하고 적합한 학교와의 일대일 상담 일정을 조정해 준다. 심도 깊은 프로그램 안내 및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커리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Connect 1-2-1 이벤트에 관심있는 MBA 지원자들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MBA_Connect)에서 무료로 지원할 수 있다. 

다음날인 10월 27일에는 QS가 매년 대규모로 진행해 오던 세계 MBA 박람회 (World MBA Tour)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국내 최대 규모 MBA 박람회로, MBA 지원자들이 최선의 학교를 선택하는 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픈 페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지원자들은 35개교 이상의 부스를 돌며 풀타임, 파트타임 MBA 정보는 물론, 총액 170만달러 상당의 장학금 정보, GMAT 정보 및 향후 커리어에 관한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얻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