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의자 리브라, 2014 GOOD DESIGN 최우수상 수상

 [페어뉴스]지난 번 인간공학상을 수상한 리브라(LIBRA)가 2014년 국내 최고 디자인 어워드인 ‘Good Design(우수디자인)’에서 최우수상인 조달청장상을 수상했다. 

리브라(LIBRA)는 파트라의 인간공학적 기술로 개발된 신개념 사무용의자로 기존 의자의 우수기능이었던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기능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Automatic Forward-Posture 기능을 부여한 의자이다. 

Automatic Forward-Postur기능이란 별도의 조작 없이 사용자가 앞으로 기울려 앉으면 자중에 의해 좌판이 앞으로 움직이고, 편안한 바른 자세를 취할때는 의자의 등좌판이 등에 밀착되어 허리를 받쳐주는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시스템이다. 이는 기존의자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사무용의자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한 사무용의자의 기능으로써 이미 국내외 특허까지 획득 및 디자인 의장등록도 완료된 상태이다. 

또한 최근 업무에도 태블릿PC및 모바일기기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의 다양한 팔 자세에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한 Various Limb Interface 기능으로 팔걸이의 폭 및 높이 조절, 360도 팔걸이 방향회전으로 모바일기기 이용 트랜드에 부합한 선도적인 기능을 제시하였다. 또한 제품의 모든 부품은 기존의 마감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기술을 디자인에 접목하여, 친환경적으로 제작 되어 인체에 무해한 소재의 활용 뿐 아니라 재활용률을 극대화함으로서 환경 보호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친환경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