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을 아는 화장품"…우르오스, 에피어워드 수상

[페어뉴스=박상대기자] 한국오츠카제약의 남성화장품 우르오스가 진행한 광고캠페인이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에피어워드’ 화장품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우르오스 캠페인은 여자친구에게 단계별 피부 관리를 강요받는 남자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며, 보통 남자들의 공감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평균 보유 화장품이 2개인 보통 남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관리를 어렵고 귀찮아하는 남자들의 마음을 읽는 공감 마케팅을 펼쳐 2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우르오스는 2013년 선보인 이후 ‘남자를 아는 화장품’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각인하며, 지난해 남성화장품부문 판매량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에피어워드는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 최고의 마케팅 효과를 낸 캠페인을 선정하는 상으로 세계 44개국에서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