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 중소기업 일본 진출 한류마케팅 '선봉'

코트라, 도쿄서 ‘한류스타-패션뷰티 융합 수출로드쇼’

[페어뉴스=박상대기자] 한류스타 니콜(사진)이 국내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한류마케팅에 나선다.


이를 위해 코트라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도쿄 임페리얼호텔에서 ‘한류스타-패션뷰티 융합 수출로드쇼’를 개최한다.


중소기업청과 공동 개최하는 로드쇼에서 한류 페스티벌인 ‘KCON 2016재팬’과 연계해 2만여명의 K팝 팬들과 바이어를 만날 예정이다. 일본은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큰 한류시장이며, 여전히 K팝을 중심으로 한류 콘텐츠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한류스타 니콜이 중소기업 20개사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촬영한 화보를 중심으로 현장 팝업스토어를 구성하고,화보형 디렉토리북을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를 돕는다.


또한 136개국에 배포되는 한류매거진 K-웨이브에 해당 제품을 게재하면서 현지 바이어 100여개사와 1대1 수출상담회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