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아마존 손잡고 국내 中企 해외 진출 돕는다

 

[페어뉴스]= KOTRA(사장 김재홍)는 아마존과 손잡고 글로벌 온라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전자상거래가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수출 모델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겠다는 취지다. 

이에 KOTRA는 4일 서초구 KOTRA 사옥에서 아마존과 함께 ‘KOTRA-Amazon Day’ 개최를 시작으로 ‘KOTRA-아마존 온라인 수출지원’ 사업에 본격 돌입한다. 

이번 행사는 아마존 입점 세미나 및 일대일 상담회로 진행됐다. 특히 ‘아마존을 통한 글로벌 셀링과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세미나에는 국내 중소기업 200여 개사가 몰리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어 오후에 개최된 일대일 상담회에는 아마존의 구매 매니저들이 참가해 국내 기업 40여 개사와 입점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KOTRA는 이번 아마존과의 협력으로 미국, 영국, 유럽으로 국내 패션, 화장품, 생활가전제품 분야의 진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수출초보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셀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온라인 수출상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공동의 협력 방안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아마존은 전세계 2.5억 명의 구매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3월 한국지사를 설립해 국내 기업들의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지원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