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0일 서울서 개최하는 ‘K웹페스트’에 공모전 우수작 3억원 지원

 [페어뉴스]= K웹페스트는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국내 우수웹시리즈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웹시리즈공모전 수상작 총 10편에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중 우수작에 대해 GB보스톤창업투자(주)에서 총 3억 원의 예산을 제작지원 할 계획이다.  

이들 작품들은 추후동영상전문채널, 웹디크스, IPTV, 기타 VOD채널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며, 영화제 미디어 스폰서인 유튜브가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K웹페스트 공모전의 자세한내용은 역시 홈페이지(www.kwebfest.com)에서확인 할 수 있다. 

JS탑엔터테인먼트주최, 문화체육관광부후원으로 열리는 ‘K웹페스트는  영화제 기간 동안 전세계 웹시리즈시장의 트랜드를 엿 볼 수 있는 컨퍼런스, 세미나, 네트워크 파티, 어워드쇼, 레드카펫, 국내외 웹시리즈 영화제 수상작들의 상영이 예정되어있다. 
 
강영만 집행위원장은 "기존상업영화가 제작, 유통되기 위해서는 거대자본과 배급시스템이 필요했지만 ‘웹시리즈’는 창의적인 기획력과 아이디어를 갖춘 콘텐츠크레이에터라면 누구나 쉽게 글로벌진출이 가능하다”며, 한류가 SNS, 유튜브를통해빠르게성장한것처럼국내웹시리즈콘텐츠도해외웹시리즈시장에서큰성공을거둘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