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그랜드 취업박람회 취업 열기로 행사장 분위기 후끈!


 [페어뉴스]=  ‘2015 익산시 그랜드 취업박람회’가 5월 27일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고용노동지청이 주최하고 도내 취업관련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취업박람회에는 익산시 전략산업 중심으로 지역 대표기업 및 강소기업 등 35개 기업이 300여명의 신규인력 채용을 목표로 현장에 참여하였으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5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인력채용이 진행된다.

이날 취업박람회에 대학생 등 2,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관하여 현장은 구직 열기로 가득찼으며, 컨설팅관 및 취업지원관에도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하여 도내 기업의 다양한 채용정보와 취업컨설팅 등을 지원받았다.

이외에도 구직지원관 운영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부대행사로 취업상식 OX게임, 면접복장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하여 재미와 함께 올바른 취업정보를 전달함으로서 많은 구직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이다.

이날 참석한 전라북도 이형규 정무부지사는 현장참여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취업박람회를 통해 많은 구직자가 취업으로 이어져 실업을 해소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 도내 취업박람회는 군산․정읍․완주(9~10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