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입사에 가장 중요한 면접복장은 어떻게 입어야 좋을까?


 [페어뉴스]= 대기업들의 신입사원 면접전형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면접에 대한 중요성이 한층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구직자들이 면접 시 첫인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면접복장에 대해 가이드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획전이 진행 중에 있어 화제다.

여성용 면접정장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더웨이는 11일부터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3층 중앙 이벤트존에서 면접복장 기획전을 열고 면접에 가장 최적인 정장들을 선보이고 있어 기업체 면접에 대비한 취업 준비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더웨이의 기획전이 남다른 의미를 갖는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구직자의 첫인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면접복장을 가이드 해주는 의미 있는 기획전이라는 것. 더웨이는 단순히 예쁜 옷을 진열하는 것만이 아니라, 더웨이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컨설팅을 병행하여 여성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 있다.

지고트, 린, 라인 등 여성정장 브랜드와 함께 기획된 이번 기획전에서는 방문자 개개인의 연령, 외모, 분위기 등에 가장 잘 어울리는 면접복장을 제시해주는가 하면 현장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업사진 및 면접용 메이크업 할인 쿠폰도 증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구매고객 모두에게는 진주 귀걸이,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4k 귀걸이를 증정한다. 취업전선에 뛰어드는 여성의 아름다움 전반을 책임지겠다는 더웨이의 의지가 담긴 혜택들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기획전을 준비한 더웨이 담당자는 “면접복장은 깔끔하고 정돈된 가운데에서도 자신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개성까지 표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 정장과는 또 다른 강조 포인트가 있어야 한다”며 “흔히 볼 수 없는 면접용 정장기획전이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도 일부러 방문하는 관람객까지 있는 등 반응이 매우 좋다”고 전했다.

면접은 짧은 시간 동안 나를 드러내는 과정인 만큼 원칙과 개성을 모두 담아내는 복장을 상담 받고 구매로 연결하는 서비스가 절실했으나 이런 기회가 많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기획전을 방문한 한 여성 고객은 “더웨이의 여성 면접복장 기획전이 그 동안 필요했던 것을 충실하게 만족시켜줌으로써 오히려 당연한 만큼 기발하게 느껴진다”고 평해 정장으로서의 형태가 남성과 달리 정형화되지 않은 여성 면접복장의 어려움을 해결해준다는 것이 어필됐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더웨이의 면접복장은 홈페이지(http://the-way.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나, 아직 홈페이지에 공개되지 않은 제품과 구체적인 컨설팅을 접하기 위해서는 기획전에 직접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17일까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