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지섬유패션디자인경진대회 개최,대상 500만원

 [페어뉴스]= 한국니트산업연구원(백철규 원장)은 친환경 기능성 소재인 한지섬유 패션제품에 대한 디자인 개발 및 사업화를 촉진시키고 참신한 신진디자이너 발굴을 위해 2012년도에 시작한 “한지섬유 패션디자인 경진대회”를 금년에 4번째로 개최한다. 

국내․외 대학(원)생 및 미취업 디자이너 지망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4회 한지섬유 패션디자인 경진대회”는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500만원, 금상(전라북도지사상) 300만원, 은상(익산시장상) 200만원, 동상(한국니트산업연구원 원장상) 100만원 등 총 1,7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경진대회 컨셉은 “REBOOT(재부팅)”이며 디자인 제안방향은 각자의 테마를 설정하고 한지섬유를 활용하여 실용성 강화, 현대적 빈티지 등 트렌드에 부합하는 기능성, 창의성, 심미성이 반영된 한지섬유 패션제품개발이다. 

경진대회는 1차 스타일화 심사를 통해 합격자에게 니트, 직물, 데님 등의 한지섬유를 제공하며 2차 실물의상을 평가하고 패션쇼를 통한 발표 및 시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1차 스타일화 접수 마감은 6월 30일(화)이다. 

백철규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지섬유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지섬유의 실용화 실현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고 기대했다.

제4회 한지섬유 패션디자인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니트산업연구원 홈페이지(www.knitcenter.re.kr)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