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결혼식 트렌드, ‘주례 없는 결혼식’과 ‘댄스공연 결혼식’

 [페어뉴스]= 결혼 성수기 시즌을 맞아 관련 업계가 분주해지고 있는 가운데, 신세대 커플들 사이에서 댄스이벤트 등이 가미된 주례 없는 결혼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결혼문화에서 필수라 여겨졌던 주례를 과감히 생략한 주례 없는 결혼식은 새로운 웨딩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양가 부모님과 친구 등이 함께 참여하고 결혼식의 주인인 신랑, 신부 당사자들이 축가와 댄스공연 등을 진행함으로써 더 깊은 의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어 근래 많이 진행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런 주례 없는 결혼식은 식순도 중요하지만, 결혼식을 보다 풍성하고 다채롭게 만들어 주는 이벤트나 축하공연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한다.

댄스이벤트 전문회사 디유 엔터테인먼트 정은희 대표는 “주례 없는 결혼식이 트렌드화 되면서 댄스와 축가로 구성된 공연형태의 결혼식을 원하는 사례가 몇 년 전부터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뮤지컬 갈라쇼, 댄스 공연, 축가 등 원하는 취향에 맞춰 결혼식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레파토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이러한 결혼식 이벤트 중 가장 호응이 좋은 것은 신랑, 신부가 직접 참여하는 댄스 공연으로, 친구들과 함께 최신 K-POP 댄스나 90년대 인기가요로 구성된 ‘밤과 음악 사이’, ‘토토가 댄스’에 맞춰 춤을 추는 댄스공연이 최근 들어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양가 어른들과 다양한 연령대의 하객들이 모두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트롯트와 같은 대중가요를 신랑이나 신부가 직접 부르며 전문 백댄서들과 함께 하는 댄스 공연도 꾸준히 애용되고 있다고 한다.

특히, 결혼식 전 미처 프로포즈를 하지 못한 예비신랑들을 위해 결혼식장에서 프로포즈를 할 수 있도록 영상과 함께 특별 구성된 댄스공연도 진행하는데, 신부의 감동 어린 표정이 결혼식을 뜻 깊게 만들어 주는 포인트가 되어 적극 추천하고 있다.

디유엔터테인먼트는 결혼식 날 특별 이벤트나 댄스공연을 준비하고 싶지만 댄스를 배워 본적이 없어 망설이거나 몸치인 신랑, 신부들을 위해 자사 소속 기관인 댄스아카데미 댄스조아(http://www.dancejoa.com)를 통해 전문댄스강사를 섭외하여 공연을 지원한다. 신랑, 신부를 위한 댄스 개인레슨부터 전문 백댄서 등 결혼식 이벤트나 축하공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고 있으며 직접 참여가 어려운 신랑, 신부를 위해서 뮤지컬 축가나 댄스공연 팀 등 다양한 프로공연팀도 함께 섭외하고 있다.

일 생의 단 한번뿐인 소중한 결혼식을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신랑, 신부 뿐만 아니라 결혼식에 참여한 하객들에게까지 멋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주례 없는 결혼식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