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지속가능발전 가치 담아 변화 선도

 

[페어뉴스]=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10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3년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을 위한 교육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지속가능발전이란 지속가능한 경제성장, 포용적 사회구현, 기후 위기 극복을 추구하며 미래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발전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작년 7월 시행된 지속가능발전기본법을 이해하고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 및 정책 내재화를 통해 향후 관련 정책을 적극 선도해 나가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창언 경주대 교수를 초빙해 'SDGs에 다가서기'라는 주제로 ▲지속가능발전의 개념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의 필요성 ▲세계적 동향과 주요 이슈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제언 순으로 진행됐으며, 현시대가 직면한 위기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실천해야 할 방향과 과제를 공유하는 등 지속가능발전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향후 금정구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제정, 업무와 연계한 기본계획 수립, 지속적 교육 추진 등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의 정책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미래 세대와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금정구의 정책 방향에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담아 변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