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서천군은 지난 24일(토) 전국 각지의 가족 여행을 원하는 관광객 20여명을 초청해 ‘로드벤처 한산 체험단’ 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로드벤처 한산>을 통해 서천군 한산면을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하고자 이번 체험단 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7월부터 오픈한 <로드벤처 한산>은 한산면 25㎢ 규모의 현실무대에서 추리게임을 통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야외방탈출로, 게임을 통해 여행지의 스토리까지 알아갈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여행의 의미와 재미를 모두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신개념 여행방법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체험은 서천군 한산모시공예마을에서의 체험프로그램인 ‘미니베틀 체험’, ‘전통 다례체험’으로 시작됐다. 체험프로그램이 끝난 후 체험단은 한산소곡주갤러리로 이동, 한산면 각 관광지의 이야기가 담긴 ‘서프라이즈 한산’ 책을 이용해 미션을 수행하는 ‘미니 로드벤처 한산: 빙고 게임 이벤트’를 통해 <로드벤처 한산>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로드벤처 한산>의 게임 방법과 스토리 테마 등을 안내받은 체험단은 3가지 스토리 테마를 골라 개별 자유 여행을 떠나는 것을 끝으로 행사 일정은 마무리가 되었다.
이날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들과 함께 참석한 체험자는 “서천군 한산면에 이런 다양한 여행지가 있다는 것을 이번 체험을 통해 알게 됐다.”면서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한산의 여러 여행지를 방문하게 되어 평소라면 지나쳤을 수도 있는 매력적인 장소들을 체험할 수 있었다.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알찬 여행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urprisehansan.com)을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