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L컨소시엄,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최초 MHL 3.0 4K 울트라HD 제품 공개 예정

 [페어뉴스]MHL, LLC((Mobile High-definition Link, http://www.mhltech.org/)는 MHL표준 기술 사양이 개발된 이래 MHL 표준을 채택한 제품이 5억 개 이상 출시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MHL표준을 채택하는 제품은 태블릿PC, 스마트폰, DTV에서 안드로이드PC,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A/V수신기,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도킹 스테이션, 미디어 스틱, 프로슈머 액세서리, 입는 디스플레이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부문 제품으로 계속 확대되고 있다.
 
MHL기술은 모바일 기기를 충전하면서 동영상을 대형 화면 HD 및 4K 울트라HD와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의 사실상 업계 표준이다. MHL기술은 또 TV 리모컨을 가지고 모바일 기기를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게 한다. 4K를 지원하고 최대 10W까지 충전할 수 있는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최신 MHL 3.0사양(http://goo.gl/Nt1xzN)을 채택한 차세대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MHL표준 기반 제품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MHL컨소시엄 회장인 주디 첸(Judy Chen)박사는 “개방형 표준의 장점은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데 있다. 어느 기업이나 이 표준을 채택하기를 원한다면 이를 현실화할 수 있고 그 가능성은 무한하다. 우리가 예상했던 MHL기술의 경계를 넘어 채택된 제품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 표준 기술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