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글로벌 모바일 비전’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선보여

 
 
[페어뉴스]= ‘2016 글로벌 모바일 비전(Global Mobile Vision 2016, 이하 GMV 2016)’이 스마트오피스 시대의 도래에 따라 사무실 환경을 더욱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시켜 줄 오피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최근 IT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업마다 PC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온라인 계약, 문서 조회 등이 가능한 페이퍼리스 오피스(Paperless office)를 지향하고 있다. 페이퍼리스 오피스는 비용절감, 보안 등의 장점으로 앞으로 IT업계는 해당 사업에 더욱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 업체 중 ㈜아이온커뮤니케이션에서 개발한 ‘eForm’은 제작부터 계약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한전자 계약 서비스이다. ‘eForm’을 통해 계약하면 기존 종이 서식이 가지고 있던 개인 정보 유출 등 종이 계약으로 발생되는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한글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사용할 수 있다. 

㈜시소톡의 ‘시소톡’은 B2B 전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그룹 내부 인원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와도 웹과 앱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정보 교류가 가능하며, 모두 함께 사용하는 자료실을 운영해 다양한 문서 및 양식, 사진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 현장 상황을 공유할 수 있는 채팅 솔루션을 제공해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현장 이슈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씨아이디스크코리아의 ‘CIDISK’는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한 디스크 보안 솔루션이다. 단순 암호화 방식이 아닌 2중 암호화 방식 및 자동 잠금 기능을 사용해 완벽한 보안을 가능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파일을 넣는 순간 자동적으로 암호가 걸리는 기능을 동시에 발생시켜 손쉬운 보안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