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CES 2015에서 혁신적인 오토모티브·스마트 홈 기술 전시

 [페어뉴스]TI는 포드와 협력하여 운전자가 자동차와 더 나은 방식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솔루션과 컴캐스트의 최신 TV 리모콘에서 음성검색 기능을 가능케 한 TI의 RF 원격제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TI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5의 TI 빌리지(#N115-N118)에서 이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다.

포드의 SYNC 3에 채택된 TI의 오토모티브 솔루션

포드의 새로운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SYNC® 3는 TI의 프로세서, 커넥티비티 및 아날로그 솔루션을 결합해 커넥티드카의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TI의 ‘Jacinto’ 오토모티브 프로세서 제품군 중의 하나인 OMAP™ 5 프로세서와 고성능 Wi-Fi/블루투스 4.0/GNSS를 단일 칩으로 결합한 WiLink™ 8Q 플랫폼, 전원 관리 및 FPD-Link III SerDes(serializer/deserializer) 유선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다. 이들 TI 디바이스를 결합해 향상된 음성 인식 및 내비게이션, 고품질 핸즈프리 블루투스 커넥티비티, Wi-Fi 가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향상된 운전자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TI의 오토모티브 프로세서 제너럴 매니저인 커트 무어(Curt Moore)는 “포드가 혁신적인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서 TI를 파트너로 선택했을 때, 우리는 TI의 오랜 전문성과 자동차 업계의 선도기업이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TI는 견고한 기술 지원을 통해서 오늘날 포드의 고객들이 요구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컴캐스트의 최신 TV 리모콘에서 음성검색 기능을 가능케 한 TI의 RF 원격제어 솔루션

또한 컴캐스트는 최신 XFINITY TV 리모콘에 TI의 보이스-오버-RF4CE™ ZigBee® 원격 제어 기술을 채택했다. 이로 인해 이제 소비자들은 음성만으로 TV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XFINITY 리모콘은 TI의 통합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음성 가능 원격 제어 기술을 채택해 음성만으로 채널과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DVR 녹화 설정, 추천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컴캐스트 NBC 유니버셜의 제품 개발 부사장인 조나단 팔마티어(Jonathan Palmatier)는 “음성 리모컨은 음성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 프로그램, 배우, 장르 등을 검색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것을 더 빨리 검색할 수 있다. TI의 혁신적인 보이스-오버-RF4CE 기술은 비용 효율적이고 통합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이용해서 이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TI의 ZigBee RF4CE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는 비가시(non line-of-sight) 양방향 통신과 뛰어난 링크 예산으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동작 전류와 대기 전류가 낮아 배터리 시간을 연장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로열티가 없는 RemoTI™ RF4CE 스택과 개발 플랫폼은 리모콘을 빠르게 개발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샘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TI의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제품 책임자인 스팅 토루드(Stig Torud)는 “리모컨 업계에서 음성 제어가 대세가 된다면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콘텐츠를 시청하고, DVR을 제어하기 위해서 버튼을 누르는 시대는 막을 내릴 것이다. XFINITY의 음성 리모컨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써 뛰어난 성능을 갖춘 TI의 RF4CE 솔루션이 채택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