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본펜테크, ‘CES 2015’서 다양한 터치스크린과 호환되는 만능 액티브 정전식 펜 선보여

  [페어뉴스] 모바일용 펜 솔루션 전문 기업인 한본펜테크(Hanvon Pentech Co., Ltd.)는 ‘CES 2015’에서 만능(One-for-All) 액티브 정전용량식 펜(Active Capacitive Pen)을 선보였다. 태블릿, 스마트폰,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지원하는 1.2mm 팁은 1024의 음압 레벨로 종이에 쓰는 듯한 탁월한 필기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콘텐츠 중심의 앱이 늘어나는 가운데 사용자들은 간편하고 자유롭게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펜을 선호하고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펜은 전용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만 작동한다. 이 때문에 펜이 분실되면 상당한 불편을 초래한다.

펜테크의 만능펜은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만능펜은 다양한 터치스크린과 호환된다. 기기마다 다른 펜을 짝 맞추는 대신 정전식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기기라면 어디에든 하나의 펜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일반적인 패시브 정전용량식펜은 손가락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아무리 디자인이 잘 되어 있더라도 두꺼운 팁과 낮은 해상도, 음압 감도 부족으로 인해 제약을 받는다.

패시브 정전용량식 펜과 전혀 다른 펜테크의 만능 정전용량식 펜은 1024의 음압 레벨을 제공, 사용자가 화면에 마치 일반 펜을 쓰듯 멋지게 쓰기와 그리기 작업을 할 수 있다. 사용자는 1.2mm의 얇은 팁으로 펜 위치를 훨씬 정확하게 지정할 수 있으며 보다 섬세한 선을 그리고 화면을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다.

슈에준 장(Xuejun Zhang) 펜테크 GM은 “펜 솔루션 시장의 선도업체인 펜테크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만능 액티브 정전용량식 펜은 터치스크린의 한계를 없앰으로써 사용자가 같은 펜으로 서로 다른 기기에서 콘텐츠를 창조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동시에 탁월하고 가장 정교한 쓰기와 그리기 작업을 구현해준다”며 “이 제품이야말로 펜 애호가들을 위한 진정한 펜이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펜 입력 솔루션에 초점을 맞춘 펜테크의 ERT 및 정전용량식 제품은 2~100인치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며 교육, 의료, 정부 사무 자동화, 은행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