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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

MCM, 항공 스포츠 공기 가득 머금은 ‘루프트 컬렉션’伊 피티 워모에소 공개

 
 
 [페어뉴스]= 독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이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리고 있는 최대 남성복 박람회 피티 워모(Pitti Uomo)에서 13일(현지시간) 2019 S/S 컬렉션 ‘루프트 컬렉션(Luft Collection)’을 공개했다.

MCM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레디투웨어(기성복)를 본격적으로 제품 라인업에 포함시키면서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남성 및 여성용 레디투웨어 제품과 MCM의 시그니처 제품인 백팩 및 가죽 제품, 아이웨어, 신발류 등이 모두 포함된 첫 번째 풀 컬렉션이다.

이날 패션쇼는 항공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드라마틱하게 연출됐다. 열대 지방의 폭풍우와 구름, 푸른 하늘의 움직임으로 시청각을 장악해 몰입도를 높인 가운데 스카이다이버가 패션쇼장에 착지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생동감과 젊음이 넘치는 실용적인 제품들 역시 감각적으로 표현됐다.

‘루프트 컬렉션’은 ‘공기’를 뜻하는 독일어(Luft•루프트)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이름처럼 ‘가벼움, 기동성의 증진, 자유’를 의미한다. 1970년대에 젯셋족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 MCM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움직임의 자유와 손이 자유로운 여행’을 콘셉트로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스카이다이빙을 비롯한 항공 스포츠에서 주된 영감을 받아 실용적인 유니폼 형태를 실루엣으로 표현했다.

한편 21세기 글로벌 노마드족을 위해 다기능적이면서 모듈러 방식(일부를 선택해 조합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액세서리와 레디투웨어 제품이 상호 보완적이고, 기능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의상에 파우치가 탈부착식으로 달려 있어 필요에 따라 의상과 함께 착용하거나 다른 가방에 덧대어 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남녀간의 성별의 벽을 허문 젠더리스 컬렉션으로 꾸며 경계를 허물고 자유와 혁신을 추구했던 브랜드의 정신을 담았다. 

하늘을 닮은 블루, 화이트, 그레이 컬러를 바탕으로 한 가운데 교통표지판을 모티프로 삼아 오렌지, 옐로우, 레드 등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했다. 기능적으로는 액세서리와 레디투웨어 제품이 상호보완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매일 사용하는 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는 다중 포켓, 리본 벨트, 벨크로 잠금 장치 등이 적용됐다.

소재에 있어서도 변화를 줬다. 초경량 방풍 실크 소재, 찢어짐을 막아주는 립스탑 소재 등이 사용됐으며, 폼 몰드 울 소재와 주름 가공법을 사용해 탈부착 가능한 스카프와 펜던트로 재킷의 라펠을 대신했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와의 협업을 통해 MCM의 로고를 적용한 헬멧 역시 눈길을 끌었다.

가방류는 밀러터리 룩에서 영감을 받은 ‘파라슈트 백팩’이 가장 주목 받았다. 사용자가 직접 자신에게 어울리거나 기능적으로 필요한 요소들을 후크, 태그, 참 장식 등을 통해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또한 어깨끈에 후드 모자가 달린 버전은 ‘손이 자유로운 여행’이라는 이번 컬렉션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

새로운 신발 세 가지도 공개됐다. 양말 형태의 러너 샌들은 통기성과 방수 기능, 신축성을 갖췄다. 또한 볼륨감 있는 실루엣의 하이톱 슈즈와 로우톱 슈즈에는 초경량 소재와 메시 소재, EVA 소재의 밑창이 사용됐다.

MCM 관계자는 “오늘날의 브랜드는 모든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전체적인 비전과 룩을 보여줘야 하기에 지속적으로 MCM의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고, 이번 컬렉션은 이 같은 발걸음을 확고히 한다고 볼 수 있다”며 “피티 워모는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재능이 발산되는 현장으로 MCM이 끊임 없이 추구해왔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브랜드 정신을 보여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해 이 곳에서 컬렉션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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