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원룸 등 1인 가구의 상대적으로 좁은 주거 공간 안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싱글 라이프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는 공간절약형 IT기기를 살펴본다.
■ 작은 몸집으로 집안 전체를 음악으로 채워주는 블루투스 스피커

얼티밋이어 UE 붐2는 풍부한 저음을 바탕으로 360도 전 방향으로 웅장한 소리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548g의 무게로 이동성이 높은 이 제품은 집안 곳곳을 옮겨 다니며 음악을 듣는 싱글족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텀블러를 연상시키는 원통형 디자인과 레드, 블루, 퍼플, 블랙 등 다채로운 색상의 UE 붐2를 집안에 놔두는 것만으로 실내 장식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
또한 UE 붐2는 스피커에서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탭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며, 약 1.5m의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는 높은 내구성과 IPX7 등급의 완전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 TV 겸용 PC 모니터를 갖춘 일체형 PC

삼성 올인원 PC5는 TV/PC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과 높을 뿐만 아니라 깔끔한 라인 및 모던한 화이트 디자인으로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되는 일체형 PC이다. 스테레오 스피커(4Wx2/트위터)와 SoundAlive™ 효과로 원음을 살리면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영화 감상 등 TV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후면부의 HDMI in-out 포트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게임기, 캠코더, 카메라 등 HDMI를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기기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최신 Intel® Celeron®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의 경우 높은 수준의 멀티태스킹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 컴팩트한 크기의 1인 가구 맞춤형 유무선 공유기

이에프엠네트웍스 아이피타임 N3는 네트워크 기기 브랜드 이엠프엠네트웍스가 1인 가구를 위해 출시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이다. 91X80X25mm로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며, 5GHz보다 더 긴 파장의 2.4GHz 대역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애물이 많은 원룸 등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다.
2개의 LAN 포트, 1개의 WAN 포트, 간편한 연결을 할 수 있는 WPS 버튼 등 혼자 사는 사람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을 탑재한 이 제품은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1인 가족이 가격 부담 없이 구입하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