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영상 전문가에게 최대의 축제인 P&I에 IT 종합 전문 유통사 ㈜피씨디렉트(www.pcdirect.co.kr)가 프리미엄 외장하드, 라씨(Seagate LaCie) 시리즈의 공식 유통과 함께 참가한다.
IT 종합 유통 업체 ㈜피씨디렉트를 통해 공급되는 라씨는 애플 맥킨토시를 비롯 썬더볼트와 USB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하이퍼포먼스 스토리지 시장에서 특별한 가치를 안겨줄 전망이다.
Lacie d2 Thunderbolt2 (이하 라씨)의 기본 전송 속도는 220Mb/s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SSD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최대 1150Mb/s의 전송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더불어사진작가, 디자이너, 영화제작자 등 고용량 데이터 전송이 잦은 전문가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열 방출이 우수한 알루미늄 새시를 사용해 소음·발열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

아울러 라씨(LaCie) 시리즈는 전 제품이 Window와 Mac 운영체제와 호환되며 AES 256 bit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해 군용 보안등급을 충족한다.
㈜피씨디렉트 유강일 차장은 “입소문을 타고 전문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프리미엄 저장장치 라씨 시리즈를 국내에 첫 공급하게 됐다.”며, “씨게이트 프리미엄 라인업의 제품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안겨줄 예정이며, 그 첫 모습을 아시아 최대 국제사진영상 전시회인 P&I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5월 4일부터 8일, 총 4일간 진행될 국제 사진·영상전시회, P&I에 전시될 씨게이트 부스에서는 LaCie USB key, Rugged Thunderbolt, Lacie d2 Thunderbolt2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선물 뽑기 외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정식 유통을 시작한 LaCie 제품의 빠른 속도와 강력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