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대표이사 하진우)는 자사의 홈인테리어 증강현실(AR) 앱에 공간분석 인공지능(Space AI)을 더해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증강현실과 인공지능이 만나면서 고객이 선호하는 공간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고 추천 제품을 실제 공간에 배치해보는 일련의 과정이 하나의 앱에서 가능하게 됐다. 어반베이스의 공간분석 인공지능인 ‘스페이스 AI(Space AI)’는 실내공간 이미지를 분석해 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미지 내 공간을 거실/방/주방/욕실 등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공간에 위치한 90여 종의 사물을 인식한다. 이렇게 검출된 공간 유형과 사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스타일을 분석한 후 해당 스타일에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스페이스 AI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하면 앱은 물론 웹 서비스에도 공간분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스페이스 AI는 현재 SK그룹의 주요 ICT 관계사가 참여하는 ‘SK 오픈 API 포털’에 외부업체 최초로 등록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특허출원을 마쳤다. 어반베이스 AR 유저들은 디바이스 내 저장된 이미지 또는
[페어뉴스]= 반려동물을 위한 브랜드 ‘휴애니스(Huanis)’에서 고양이를 위한 먹는 구강케어 제품 ‘휴애니스 스케일링플러스’를 선보인다. 딱딱한 음식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반려묘들의 경우 예민한 기질로 평소 구강관리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출시되는 ‘휴애니스 스케일링플러스’는 구강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원료와 영양 섭취와 기호성이 좋은 슈퍼푸드를 주재료로 구성됐다. 특히 ‘휴애니스 스케일링플러스’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C- STAY-C® 50 성분을 주 원료로 함유해 잇몸을 지탱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항균 및 세균 형성 억제에 좋은 SHP(Sodium hexameta phosphate) 성분이 더해져 꾸준하게 급여 시 반려묘의 치석 제거에 효과가 있다. 쉽고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저키 스틱 방식의 기능성 덴탈 간식인 휴애니스 스케일링플러스는 HACCP 인증을 받은 100% 멸균 생산 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닭고기와 연어, 참치 등 3종 제품으로 출시되었으며,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초록잎 홍합, 신장 기능 강화를 돕는 크랜베리 등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이외에도 7가지 복
[페어뉴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화장품 업계에도 디지털 바람이 불고 있다. 화장품은 실사용 경험이 중요한 제품 특성상 오프라인 중심의 시장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됐으나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4월에 발표한 국내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인 지난 3월 유통업체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16.9% 성장했으며, 화장품 부문 거래액은 전년 동월에 비해 19.1% 상승했다. 특히 동영상 시청을 선호하는 MZ세대들 사이에서는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영상으로 제품을 경험하고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영상 기반의 뷰티 플랫폼이 인기다. 세종텔레콤이 운영하는 V-커머스(비디오커머스) 뷰티 플랫폼이자 콘텐츠 유통 플랫폼, 왈라뷰(wallaVU)는 10~20대를 타깃으로 메이크업 노하우,제품 발색 표현, 인기 아이템 비교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모바일 앱과 웹페이지, SNS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만화카페, 고깃집 등 MZ세대들이 자주 가는 장소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어버이날 기념 인간 카네이션, MBTI 유형 메이크업 등 타깃의 관심
(사진: 제주맥주 제공) [페어뉴스]= 제주맥주가 위스키 브랜드 하이랜드 파크와 콜라보 한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3일 만에 조기 마감 됐다고 8일 밝혔다.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은 5월 4일 저녁 7시부터 제주맥주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받은 결과, 준비 물량 3천 개가 7일 17시를 기해 모두 판매됐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5월 24일까지 진행 예정이었으나, 준비한 3천 개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이번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 나게 했다. 제주맥주가 선보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은 220년 전통의 위스키 브랜드 하이랜드 파크와 콜라보 해 야심 차게 선보인 배럴 에이지드 임페리얼 스타우트 타입의 맥주다. 제품은 하이랜드 파크의 최상급 싱글몰트 위스키 12년산 오크통에 제주맥주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약 11개월간 숙성시켜 탄생됐다. 로스팅 한 몰트를 사용해 짙은 빛깔을 내고 몰트에서 우러나온 풍부한 카카오 맛과 위스키 배럴의 아로마가 뒤섞여 깊고 섬세한 풍미를 자랑한다. 제품에는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 배럴에 맥주를 담아 숙성하는
[페어뉴스]=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2020년 1분기(1~3월) 유통 채널 매출이 작년 성수기 대비 2배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제주맥주의 편의점∙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 채널 2020년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94% 상승했다. 특히 1~3월은 맥주 성수기가 아님에도 작년 여름 6~8월 성수기 매출 대비 2배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이 매우 이례적이다. 제주맥주는 올해 1분기 유통 채널 매출 급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편의점을 이용하는 집콕∙홈술족의 증가를 꼽았다. 유통 채널 중에서도 편의점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32% 증가하며 눈에 띄게 변화했기 때문이다. 특히 제주맥주가 종량세 전환 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며 제주맥주 4캔 만원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것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제주맥주는 국내 5대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에 제주맥주 전 제품 입점을 완료해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또한, 2월부터 전 제품 4캔 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세계적인 맥주 회사 브루클린 브루어리(Brooklyn Brewery)의 아시아 첫 자매 회사로 2017년 8월 공식 출
[페어뉴스]=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이 독일 뉴렌버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유기농 박람회 ‘비바네스(VIVANESS)’에 참가했다. 지난 2월 12일(수)부터 15(토)까지 4일간 진행된 ‘비바네스(VIVANESS)’는 유기농 시장 점유율 1위인 독일에서 개최되는 천연∙유기농 박람회로, 매 해 약 90여 개국이 참가하며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유기농 인증의 화장품 브랜드 또는 제품 각각의 성분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업체들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이러한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통과한 유랑은 대표적인 K-뷰티 오가닉 브랜드로서 국내 브랜드 단 2 곳과 함께 ‘비바네스(VIVANESS)’에 참가했으며, 행사 일정 동안 유랑의 뛰어난 제품력과 감각적인 브랜드 무드를 경험한 각국의 참관객 및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유랑 관계자는 “이번 비바네스 참가를 통해 유럽 업체들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와 더불어 유럽 내에서 K-뷰티 오가닉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던 계기”라고 전하며, “현장에서 느끼는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해외 소비자 및 관계자들에게 유랑 브랜드의 가치를 직접 전달 할
[페어뉴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의 감성코스메틱 브랜드 '모레모'가 일본 3대 버라이어티샵 '로프트' 124개 전매장에 헤어케어 주력제품 4종을 공급한다. '로프트'(LOFT)는 세븐앤아이홀딩스가 1996년 설립한 대형생활잡화점으로, '도큐핸즈', '플라자'와 함께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로 손꼽힌다. 도쿄 시부야, 신주쿠, 오모테산도를 비롯해 전국 124개 점포를 운영중이며, 문구류부터 화장품, 캐릭터 잡화, 인테리어 용품 등 트렌디한 생활 잡화 콜렉션이 가득해 관광객의 성지로 유명하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1월부터 한달간 로프트가 개최한 한국화장품 특별전 'BI! KANKOKU KOSUME'(美! 한국코스메)에서 모레모 헤어케어 제품이 2주만에 완판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여 '로프트'에 전격 입점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로프트'에 공급하는 제품은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 10'과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 2X', '모레모 헤어에센스 딜라이트풀 오일', '모레모 리페어 샴푸 R' 등 모레모 헤어케어 4종으로, 작년 12월 日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개최한 '모레모 터치업 파티'에서 가장
[페어뉴스]= 발렌타인데이가 한발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뷰티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그루밍 족이 늘어남에 따라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 대신 남자 친구의 피부 고민 해결을 도와주는 실용적인 뷰티템을 선물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잦은 면도로 인한 상처, 겨울철 찬 바람에 의해 거칠어진 피부와 건조해진 두피 등으로 남성들의 고민이 많아진 만큼,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초콜릿보다 더 달콤하게 내 남자의 피부를 가꿔 줄 센스 있는 뷰티템으로 남친을 위한 맞춤 선물을 해보자. ■ 두피 각질 관리 통한 내 남자 두피 건강 개선, 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는 민감성 두피의 피지 분비를 잡고 힘없는 모근에 활력을 더해주는 저자극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다. 독자 개발 원료 ‘자이엘라이트’와 탈모완화 기능성 성분인 바이오틴, 판테놀 등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 두피 속 노폐물과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두피에 청량감을 더해준다. 실제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해당 제품 4주 사용 후 각질이 15% 이상 감소했을 정도로, 두피 각질 개선에 효과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