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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저/자동차

헥스하이브, 바이크용 360도 블랙박스 '피오르' QHD급 신제품 출시

   
 
[페어뉴스]=  헥스하이브(대표 조중길)가 디자인을 개선하고 화질 등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QHD(쿼드 HD)급 바이크용 360도 블랙박스 ‘피오르’ 신제품을 이달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의 둥글고 납작한 디자인을 개선하여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또 기존 2M(200만 화소)급 제품 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8M급 이미지 센서를 탑재, 뛰어난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한다.  GPS(위치정보시스템) 모듈을 자체 내장하고 있어 사용자의 위치정보와 속도 등 다양한 정보를 촬영된 화면을 통해 확인 할 수도 있다.

바이크용 블랙박스 피오르 신제품은 독보적인 360도 전방위 촬영 기능에 8M급의 초고화질 이미지 센서가 더해져 자전거나 오토바이 헬멧에 장착하면 전, 후, 좌, 우 어디서 충격을 받더라도 고화질 영상을 통해 정확한 상황 판단이 가능하다. 차량의 내부에 설치하면 외부 주행 영상뿐 아니라 내부 탑승자들의 영상까지도 한꺼번에 촬영 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택시나 버스 등의 영업용 차량과 중장비 지게차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와이파이(wifi)와 피오르 블랙박스 전용앱을 연결하면 촬영하고 있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영상을 캡쳐하고 확대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폰으로 조작 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PC에서 원본화면 영상을 분할하여 보여주는 보정(De-warping)프로그램을 개선해 4분할, 2분할, 와이드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촬영 영상을 확인 할 수 있고 화면 왜곡현상을 최소화했다. 지도와 위치 정보를 촬영 영상에 표시 하는 기능도 연내 적용할 계획이다.

어두운 곳에서도 밝은 영상을 얻을 수 있는 야간 영상보정기술인 나이트 비전 기능과 영상 떨림 보정기능도 올해 안에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헥스하이브는 QHD급의 고화질 블랙박스 제품 출시와 함께 해외 시장 진출도 확대한다. 조중길 대표는 “현재는 수출이 전체 매출의 30% 정도지만, 현재 제품 테스트가 진행 중인 체코, 일본 등을 포함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해 수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헥스하이브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 지역본부의 공동연구개발사업 과제지원을 통해 현장애로기술을 해결하였으며 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의 맞춤형 마케팅 컨설팅 지원을 받아 제품 판로 개척에 매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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