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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전통 디저트 김부각, 구글 입맛 사로잡다!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제품, 美 뉴욕 국제식품박람회서 대형 수출계약 체결

  

[페어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뉴욕 국제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 2017)에 참가한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 현지에서 277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협력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농식품부과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한 기업이며,‘17 현재 387개 업체가 선정되어있다.

 뉴욕 식품박람회는 농식품부와 aT가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확대를 위해 참가를 지원한 첫 번째 국제식품박람회다.

 농식품부와 aT는 미국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해 박람회장에 2부스 규모의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제품 홍보관 “Korean Cafe”를 별도 운영하면서,  건강, 간편, 무첨가 식품을 선호하는 북미지역 식품트렌드에 맞춰 부각(김, 다시마 등), 성주참외주스, 오미자음료, 한과, 그리고 빙수제품 등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6개 업체) 제품을 통해 한국형 디저트 문화를 선보였다.
 
 관람객과 바이어들은 한국 전통 디저트에 뜨거운 관심속에  ㈜하늘바이오의 김부각 제품은 통상적으로 박람회에서 체결되는 소규모 납품방식이 아닌, 미국 유수의 유기농 마켓인 ㈜WHOLEFOOD와 본사 직납체결, 미국 전역의 홀푸드 전 점포 납품이 확정되었으며, 실리콘밸리 대표기업인 ‘구글’의 직원 간식품목으로 선정되어 277만 달러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외에도 ㈜신궁의 전통한과와 ㈜문경오미자밸리의 오미자음료 등도 미주지역으로의 수출 첫걸음을 내딛을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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