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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홍콩 한류박람회 개막, 아시아 프리미엄 시장 수출 본격 확대

 [페어뉴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7월12일 부터 14일까지 3일간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AWE) 2관에서 2만명을 초청하여 한류와 유망소비재․서비스를 융합 홍보하는 '한류박람회 (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의 막이 올랐다.
 
해외 바이어 350개사, 소비재․서비스 등 국내기업 103개사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①1:1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 개최, ②한류 홍보대사 특별공연 및 홍보활동, ③제품 체험․시연행사, ④부대행사 등 이 진행된다 .
 
홍콩은 세계 최대 소비재 시장 중화권 진출의 관문이자 아시아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시장으로, 우리 소비재 기업들의 적극적 수출 마케팅이 필요한 전략지역이다.

이에 따라, 산업부와 KOTRA는 ➊전략적 한류스타 활용, ➋소통․체험 중심의 프렌차이즈 및 소비재 마케팅, ➌부대행사 등 3개 테마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여 홍콩 시장의 특성과 수출 잠재력을 십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류 홍보대사 정용화(5.31일 위촉)와 B.A.P(7.3일 위촉), K-Pop 그룹 ‘구구단’은 행사 3일 동안 현장 공연과 팬 사인회, 기업부스 방문 등을 통해 집객․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  특히, 현지 지상파 TV채널 인터뷰(Viu TV, 정용화) 등을 주선하여 현장에 참여하지 않은 소비자에게도 한국 기업과 소비재에 대한 마케팅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한류스타 공연으로 대규모 집객이 예상되는 행사 첫 날에는 B2C 판촉행사를, 나머지 기간은 해외바이어 350개사와 수출상담회를 집중 개최하여 우리 기업들(103개사)의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

아울러, 신인그룹 ‘구구단’, 국내 미용․메이크업 전문기업(3개사), 왕홍(2명) 등은 우리 제품을 소개․시연하고, 페이스 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집중 홍보한다.
 
식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업 5개사는 시식행사를 통해 한식의 우수성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40개사 이상의 관심 바이어들과 1:1 수출상담회를 진행하며, 시식 제품은 떡볶이, 국수, 치킨, 부대찌개, 수제도시락, 유제품 등 이다.

1:1 수출상담회와 별도로, 우리 화장품기업 15개사는 ‘세일즈 피칭’ 방식으로 프리미엄 요소를 강조하여 해외바이어 50개사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세일즈 피칭’이란 영화 제작 등의 분야에서 활성화 중인 마케팅 기법으로, 기업이 다수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 상세소개․시연, 질의응답 등을 진행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방식을 말한다.

또한, 소비재에 명화 등 예술작품을 융합한 아트콜라보 제품(10개사), ‘우수디자인상품* (5개사)’ 등의 프리미엄 소비재도 현장 전시한다.

부대행사로는 우리 중소기업들이 수출 과정에서 애로를 겪는 통관, 인증, 지재권, 물류 등 분야를 한국-홍콩 전문기관 합동으로 자문하는 ‘비즈니스 컨설팅’ 부스를 행사 3일간 운영한다.
 
아울러, 한국-홍콩의 상생 발전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한류 홍보대사(희망티셔츠 판매수익금, 800만원)와 중소기업 15개사(현물, 1,200만원)는 현지 복지시설에 총 2천만원 상당을 기부한다.

마지막으로, 사전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성사시킨 수출 계약 및  양해각서(MOU)* 9건(총 310만불 규모)을 현장에서 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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