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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파스타의 나라 이탈리아에서 한국의 맛 홍보행사 개최

 
 
[페어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K-POP 월드 페스티발 이탈리아 본선」과 연계하여, 지난 6월 24일 「Sapori della Corea (한국의 맛)」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K-POP 월드 페스티발」은 케이팝을 사랑하는 외국인이 참여하는 글로벌 한류 축제로 매년 창원에서 개최되며, 작년에는 65개국 80개 지역에서 약 1만3천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K-POP 월드 페스티발의 이탈리아 본선 행사는 한류를 사랑하는 이탈리아 15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aT는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은 이탈리아 10∼20대 타깃 시장을 개척을 위해 이탈리아 유망 농식품을 홍보하고 소비자 반응 등을 조사하기 위한 「한국의 맛」 홍보 행사를 개최하였다.

 시식행사에서는 최근 對 이탈리아 수출 유망 상품인 김스낵을 비롯하여 쌀강정, 쌀음료 등의 신규 상품들을 선보였으며, 동시에 현지인들의 시식상품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aT는 시식행사를 통한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향후 이탈리아 수출전략 품목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수출업체에 전파하고,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대 이탈리아 한국식품 수출은 전년대비 약 14% 늘었으며, 최근 수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를 자국 식문화에 대한 애정이 강한 피자·파스타의 나라 이탈리아로 한국식품이 뻗어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이탈리아 본토에서 우리 농식품 유통망 확보와 수출 전략품목 육성 및 시장개척 마케팅 등을 집중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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