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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미얀마 식품박람회 참가해 농수산식품 시장 공략

  

[페어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미얀마 지역으로의 한국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미얀마 양곤에서 개최되는 「2017 미얀마 식품박람회(Food & Hotel Myanmar)」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미얀마는 시장개방 이후  매년 20% 이상 수입식품 시장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며,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문화와 한국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시장인 만큼, aT는 작년보다 늘어난 총19개 업체가 참가하는 한국관을 개설했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27개국 230개사가 참가하는 미얀마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산업 전문박람회로, 현지 유통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시티마트 홀딩스가 참가하는 유일한 전시회라는 점에서 미얀마 지역의 한국식품 시장을 개척하는 데 최적의 플랫폼이 될 것이다.

 aT는 기존의 인기 제품인 소주, 면류를 비롯해 중산층을 중심으로 웰빙 트렌드가 유행하는 것을 반영하여 홍삼제품, 건강 음료 및 차류, 조미김 등 수출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유망품목과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현지 시장을 개척에 나섰다.

 또한 3일의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관 내 식문화홍보관에서 김밥, 파전, 버섯불고기, 닭갈비 등 한국의 인기 K-Food를 선보이는 시연·시식·시음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한국음식을 매체로만 접했던 현지인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한류 인기몰이를 재현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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