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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처/취미

[브랜드 스토리] 홍삼성분 함유 반려견 건강식 '지니펫'

인삼공사 론칭…동물보호단체 사료기부 등 사회공헌에도 앞장


[페어뉴스=박상대기자] 반려동물 1000만 시대, 사료 고급화와 맞물리면서 반려산업 시장 규모가 급격히 팽창하고 있다.

게다가 애완동물 카페, 미용, 호텔 등 관련 아이템으로 넓어지면서 2020년에는  그 규모가 6조원대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려산업의 대표격인 사료시장은 외산 브랜드가 주도해 왔으나, 최근 인삼공사가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 ‘지니펫’을 선보이며 시장에 뛰어들었다.

지니펫(GINIPET)은 GINSENG의 GIN과 사람을 뜻하는 I, 반려동물을 뜻하는 PET(펫)의 의미를 조합해 탄생한 반려견용 프리미엄 브랜드다. 고양이용 사료는 연구개발을 마치는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니펫은 정관장 6년근 홍삼 성분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원료를 최적의 배합으로 사용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표 제품은 영양과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홍삼 기본식 유기농’과 항산화와 면역력 개선용 ‘홍삼&아로니아 유기농’, 배변에 도움을 주는 ‘홍삼&유카 유기농' 제품이 있다. 

최근엔  ‘더 홀리스틱’ 2종도 선보였다. 2종 모두 6년근 홍삼성분과 최고 등급의 홀리스틱 원료를 결합했다. 먼저 ‘홍삼&신선한 연어’는 노령견의 관절 건강에 효과적이다. ‘홍삼&국내산 오리’는 체중조절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유기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동물 사랑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니펫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을 기부하는 ‘러브 쉐어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누적된 수량을 동물보호단체에 전달하면서 ‘사랑의 가족만들기’라는 행사를 통해 유기견 입양을 원하는 가족을 선정해 지니펫 1년 분량과 동물병원 이용권을 증정하기도 했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시장이 커지면서 반려동물의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지니펫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제품 개발과 함께 반려동물의 사회적 문제와 관련된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