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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캔톤페어 참가 충북기업, 전세계 유력바이어 확보

 [페어뉴스]=  충청북도는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중국 추계 수출입교역전 3기(이하 캔톤페어)에 도내 수출유망기업 12개사를 파견, 357건의 상담을 통해 901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수출계약도 31건, 110만달러에 달했다.

 아시아 최대의 종합무역박람회로 손꼽히는 추계 캔톤페어에는 2만5천여개 업체가 부스에 참여하고 210개국가 20만명의 유력바이어가 방문하였다. 충북도는 캔톤페어 국제관에 충북기업관을 설치하고 삼조실업㈜, 웰마크㈜, ㈜아미, ㈜지엘컴퍼니, ㈜지엘켐, ㈜에이치맥스, 해가든㈜,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교동식품, ㈜비엔디생활건강, ㈜성원티엔지, 코리아크래프트비어㈜ 등 도내 중소·중견기업 12개사를 참가시켜 활발한 수출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참가기업 중 삼계탕을 생산하는 ㈜교동식품은 이미 도내의 삼계탕 수출 작업장을 중국 품질검역국에 등록하여 중국 진출에 장벽이 없어 전시장에서 6만불의 수출오더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교통대학교 바이오식품학교기업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여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여러나라 바이어들과 상담하였으며, 그중 홍콩바이어와는 1만2천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

 친환경세제와 얼룩제거제를 생산하는 ㈜비엔디생활건강은 화공원료를 배제하고 천연원료를 사용하는 점을 바이어들에게 강조하여 18만불의 수출계약 실적을 거두었다. 또한 왕홍(網紅) 마케팅과 전속모델 사인회를 활용하여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즉석에서 700여개를 주문받기도 하였다.

 코엔보 황사마스크를 생산하는 ㈜아미는 그동안 B2C 전시회 중심에서 이번에는 B2B 전문 전시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상담함으로써 다양한 가격 및 정보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인조피혁을 생산하는 웰마크㈜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하여 80만불을 계약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많은 유력한 바이어를 만날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충청북도 이익수 국제통상과장은 “중국 캔톤페어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종합무역전시회로서 도내 수출유망기업의 수출증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하며, “내년에도 좋은 위치에 부스를 확보하여 전세계 유력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충북의 유망상품을 마케팅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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