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6 (토)

  • 흐림동두천 12.8℃
  • 구름조금강릉 12.8℃
  • 흐림서울 13.5℃
  • 대전 15.2℃
  • 구름많음대구 18.1℃
  • 구름많음울산 13.1℃
  • 흐림광주 15.2℃
  • 흐림부산 13.9℃
  • 흐림고창 12.2℃
  • 흐림제주 14.8℃
  • 흐림강화 10.9℃
  • 흐림보은 15.6℃
  • 흐림금산 14.7℃
  • 흐림강진군 13.6℃
  • 구름조금경주시 14.0℃
  • 구름많음거제 13.3℃
기상청 제공

공정/생태여행

한국관광 글로벌 캠페인 성료, 300만명 댓글 남겨

 
                  
[페어뉴스]=   한국 방문을 꿈꾸는 전세계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한국관광공사의 글로벌 캠페인, “Korea visits you!”가 지난 10월 31일(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Korea visits You!” 캠페인은 잠재여행 수요자가 해외여행정보 습득 매체로 온라인과 SNS를 주로 활용하고 있다는데 착안하여, 다양하고 매력적인 ‘한국 관광’ 관련 콘텐츠들이 SNS상에 생성되고 확산하는 것을 유도하고자 진행되었다. 

 중국, 미국, 일본 등 11개국 대상으로 유튜브, 유쿠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방영된 세 편의 캠페인 동영상(미국편, 중국편, 태국편)은 총 1,1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한국을 여행하고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한국을 여행하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한국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을 직접 해당국가로 방문하여(Korea visits You!) 특별한 이벤트로 고마움을 전하는 내용의 캠페인 영상들은 모두 실제 SNS에 올려진 세 명의 외국인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감동과 재미를 더하였다.

 이 중 미국의 유명 토크쇼 진행자 코난 오브라이언과 그의 낙지 친구 ‘사무엘’의 만남을 소재로 제작된 미국편 이야기는 미국 TBS ‘코난쇼’를 통해 세계 전역으로 방송되었으며, 국내외 언론 및 SNS 상에서 이슈를 만들어냈고 전세계 사람들이 한국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관광목적지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들을 바탕으로 캠페인이 진행된 5주 동안 진행된 ‘한국관광’ 관련 해시태그 이벤트에서는 전세계 95개 국가에서 6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한국관광’과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 SNS에 포스팅하였으며, 동일 기간 동안 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해당 콘텐츠들에 대해 댓글을 남기거나 공유하였다.
 
 한국관광공사는 6만여명의 캠페인 참여자 중 외국인 5명을 행운의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한국 방문의 기회를 주고, SNS를 통해 올렸던 그들이 꿈꿔왔던 한국 여행의 스토리를 11월 말까지 직접 체험하게 해 줄 예정이다.
 
 한복을 입은 사진과 함께 한국에서 전통혼례를 치르고 싶다는 사연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행운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말레이시아 관광객 림시요(22세, 여)는 지난 10월 29일(토) 방한하여, 그녀의 어머니와 함께 한복을 입고 한국민속촌에서 즐거운 전통 문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공사 국제관광전략실 안덕수 실장은 “K-pop, 드라마에서 시작된 한류가 음식, 축제, 한국의 전통문화 등 전방위로 확산된 것과 마찬가지로, 이제는 한국 여행을 희망하는 사람들도 자신들만의 한국 여행에 대한 추억과 위시리스트들을 가지고 있다는 알 수 있었다”며, “금번 캠페인을 통해 SNS상에 생성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점점 늘어나는 개별 여행객들을 위한 좋은 한국 여행 안내서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










박람회일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