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16 모스크바국제식품박람회 참가 통합한국관 운영

 [페어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한국 농식품의 러시아 및 CIS 지역 수출확대를 위해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2016 모스크바식품박람회(World Food Moscow 2016)」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5번째인 이번 모스크바 식품 박람회는 러시아의 전통 있는 전문 식품 무역 전시회로 러시아와 유럽시장 진출의 디딤돌 삼기에 적합한 박람회이다. aT는 이번 박람회에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충청남도와 함께 통합한국관을 구성하여 한국의 우수 농식품과 지역 특산물 등 다양한 한국의 맛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차를 즐기는 현지 문화에 맞추어 한국 홍삼차와 유기농 유자차 시음을 통해 간편하게 즐기는 한국의 달콤한 건강 먹거리를 현지인들에게 소개하는 등 “생활 속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는 한국 농식품”이라는 컨셉으로 러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대 러시아 농식품 수출은 경기 침체 등 대내외적 요소로 인하여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운을 뗀 후, “그러나 향후 대한민국 농식품 수출의 주 무대로서의 가치가 있는 지역이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존 거래선과의 유대관계 강화 및 틈새시장 공략을 통해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