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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홍콩 국제신선농산물 마케팅박람회 참가해 신선농산물 홍보

 
  
[페어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아시아 농산물 시장  수출확대를 위해 국내 우수 신선농산물 수출기업(12개)과 함께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2016 홍콩 국제신선농산물 마케팅박람회(ASIA FRUIT LOGISTICA 2016)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신선농산물 시장 확대와 더불어 전 세계 신선농산물 바이어들과의 B2B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장으로서,  지난 2015년 박람회에는 40개국 574개 업체가 참가하고 70개국 9,2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관함으로써, 최고의 신선농산물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홍콩 Asia World-Expo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홍보관 내 특별히 수출유망품목 컬렉션 존을 설치하여 수출유망상품 집중홍보 및 상담유치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신규 수출확대를 모색하고, 요리전문가를 초빙하여 한국 신선농산물을 소재로 신선농산물 샐러드 및 디저트 등 다양한 시식 홍보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한다.
 
  aT 홍콩지사는 이번 박람회에 총 12개의 수출업체들과 통합국가관을 구성하여 배, 사과, 포도, 단감, 멜론 등 신선과일과 이슬송이버섯 등 버섯류에 대한 안전성과 우수성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딸기에 이은 차기 수출유망품목을 발굴 육성하여 홍콩을 비롯한 동남아시장에 대한 소비저변 확대를 추진한다.

 aT 이승훈 홍콩지사장은“홍콩시장은 대만, 싱가폴과 더불어 동남아시장에서 한국 신선농산물을 수출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중요한 시장으로, 향후 중국 본토시장 진출의 테스트 마켓으로서도 매우 가치가 높은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전하면서 “이번 홍콩 국제신선농산물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신선농산물의 대 일본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벗어나 현재 지속적으로 커 나가고 있는 중국 및 동남아시장의 진출확대를 통해 한국의 신선농산물 수출시장 다변화 및 신규시장 개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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