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분야 청년일자리 만들기에 산관학 힘 모은다

  
 
[페어뉴스]= 행복한 관광, 즐거운 일자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산, 관, 학 다자간 업무협약이 9월 1일(목) 오전 10시 30분 코엑스 2층 오리옥스에서 ‘2016 관광산업 채용박람회(9.1~2, 코엑스 3층 D1홀)’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참가기관은 한국관광공사, 청년희망재단, 한국고용정보원 등 청년 취업관련 공공기관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한국여행업협회, 한국호텔업협회, 한국MICE협회, 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 한국카지노업관광협회, 한국휴양콘도미니엄경영협회,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그리고 미래 관광인재를 양성하는 관광 교육기관을 대표하는 관광특성화고교장협의회, 전문대학교협의회, 4년제 대학 등 총 16개 기관이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2016 관광산업 채용박람회는 ‘행복한 관광, 즐거운 일자리’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 구직자들에게 관광분야의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9.1(목)~2(금)   양일간 코엑스 3층 D1홀에서 진행된다.
 
전년도보다 참여업체와 채용규모가 늘어나 성황리에 개최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특히 최근 공급이 증가하고 있는 호텔업체의 참여가 대폭 증가하여 44개 호텔이 참여하며, 21개 여행업체, 15개 국제회의업체, 10개 휴양콘도미니엄업체 등 총 11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500여명 이상의 청년 관광인재를 채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관광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람회장은 채용관 외에 멘토링관, 컨설팅관, 창조관광체험관, 취업세미나관, 관광통역안내사관, 취업지원서비스관 등으로 구성되어,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의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받을 수 있다.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http:://academy.visitkorea.or.kr/exp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