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여성 UP 엑스포 엑스코서 개최

양성평등주간, 취 ․ 창업박람회도 함께 열려

 [페어뉴스]= 대구시는 매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전국 최초로 ‘여성UP엑스포’를 6. 30.(목) ~ 7. 2.(토)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여성UP엑스포’는 모든 영역에서 여성의 지위를 향상시키고 여성 스스로가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존재가 되자는 의미로 기획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 약자인 여성에 대한 긍정적이고 발전적이며 당당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한다.

‘여성UP엑스포’의 주 콘텐츠는 취․창업 박람회이다.
   
취업과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용노동청, 중소기업청과 협업하여 정부 부처 간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의 스타기업과 중견기업을 직접 찾아다니며 참가를 독려했고, 대구․경북지역 대학교 취업지원팀 및 여성커리어개발센터 등에도 취업준비생들의 참여를 요청했다.

그 결과 지역의 스타기업이 포함된 150개의 중견기업이 참여하여 청년과 미취업여성,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3일간 취업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며, 20여 개의 창업기업관 및 창업강좌를 마련해 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여성 관련 기관․단체들이 협력하여 행복카페, 비정상토크, 대구여성인물전, 미래세대를 위한 비전특강, 여성리더스포럼, 건강아카데미, 여성행복토론회 및 지역저명인사 소장품 자선경매를 통한 수익금 기부행사 등을 개최된다.

 이번 ‘여성UP엑스포’는 지역기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함과 동시에 지역여성들의 화합하고 협업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