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에 대한 중동부 유럽 관심 폭발 '케이뷰티 폴란드'대성황

 

 [페어뉴스]= KOTRA는 충청북도와 공동으로 10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K-뷰티 폴란드(K-Beauty in Poland)'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에이블씨엔씨를 비롯한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 20개사와 글로벌 유통브랜드 세포라(SEPHORA), 헤베(Hebe) 및 중동부유럽 유력 바이어, 파워뷰티블로거 총 200여명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패널토론, 메이크업 쇼케이스, 1:1 상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 화장품 주 소비층인 20~30대 젋은 여성들에게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립몬스터(LipMonster) 등 폴란드 대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타도 대거 참석, 최신 한국 화장품 트렌드를 직접 접하며 자발적인 홍보에 나섰다 .  

1:1 수출상담회에서 한국 화장품의 기술력을 직접 접한 글로벌 화장품 유통체인 세포라와 헤베는 하반기부터 폴란드 지역 매장에 한국 제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잇츠스킨을 단독으로 유통하고 있는 폴란드 대형 유통망 오르차르드(Orchard)는 삼성인터네셔널의 마스크팩 제품을 곧 온라인샵에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홍콩, 아랍에미레이트 등 그동안 아시아와 중동에 주력했던 삼성인터네셔널은 폴란드를 교두보 삼아 본격적으로 중동부유럽에 진출할 뜻을 내비쳤다. 안티에이징 제품을 생산하는 피코바이오 등 다수의 다른 국내 참가기업들도 곧 현지 에이전트를 선정해 폴란드와 중동부 유럽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작년 우리나라 화장품의 대 폴란드 수출은 전년대비 63% 증가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글로벌 브랜드와 비교해 품질이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가격경쟁력을 갖춘 한국 화장품이 현지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했다는 증거다.
 
이종섭 KOTRA 바르샤바무역관장은 “스킨케어제품 시장이 5년 전보다 12.5% 커지는 등 폴란드는 2004년 EU 가입 이후 소득수준이 크게 향상되면서 미용제품 소비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면서 “우리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K-팝?드라마 등 한류를 적극 이용한다면 폴란드를 거점으로 한국 화장품의 중동부 유럽 시장 진출 전망이 매우 밝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