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업/산업

케이블 지옥 없애주는 멀티 충전기로 내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하자

 [페어뉴스]=  직장인이라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책상과 주변 환경을 깔끔하게 정돈해보면 어떨까?
 
책상을 어지럽히는 주범은 케이블이다. 여러 IT 기기들을 사용하고 충전하다 보면 기기 수만큼 늘어난 복잡한 케이블들이 사용자들을 불편하게 하고, 기기의 자유로운 이동과 배치를 방해한다.
 
이렇게 어지러운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효자상품이 있으니, 바로 '멀티 충전기'이다. 새봄을 맞이해 어지러운 충전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멀티 충전기들을 소개한다. 
 
새로텍, 최대 7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 USB 7포트 멀티 충전기 'UHC-700'
IT 주변기기 전문업체 새로텍(www.sarotech.com)은 여러 휴대용 기기들을 최대 7대까지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지능형 USB 멀티 충전기 'UHC-700'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 MP3, 보조배터리,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휴대용 디지털 기기들을 최대 7대까지 동시 충전할 수 있으며, 36W(12/3A)의 강력한 고용량 전원 어댑터가 함께 제공되어 저가의 저용량 제품 대비 충전 속도가 매우 빠르고 안정성이 뛰어나다.
 
'UHC-700'은 범용 5V(1A) USB 포트가 5개, 고속 충전이 가능한 고용량 5V(2A) USB 포트가 2개 장착되어 있다. 이처럼 7개의 포트가 탑재되어 있음에도 전원 어댑터를 분리할 수 있는 구조로 11cm의 컴팩트한 이 제품은 작은 가방에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제어 칩셋이 탑재되지 않은 일반 제품과 달리 안정성과 호환성이 뛰어난 2개(GL888E/F)의 지능형 충전 IC를 탑재하고, 과열, 과전류, 과충전 보호회로를 장착하여 더욱 안전한 충전을 보장하며, KC, CE, FCC, UL, GS 등 세계 각국의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UHC-700'은 제품 상단에 편리한 온/오프 전원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으며,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 재질로 하우징하여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안정성이 매우 뛰어나다.

멀티탭처럼 단자 하나로 여러 개의 USB 기기를 연결하고 충전까지 하는 스마트 허브 USB3.0 허브 ‘UH-370 콤보’ 및 'UH-340N’
㈜새로텍(www.sarotech.com)은 USB3.0 포트 4개와 충전 전용 포트 3개를 지원하는 7포트 ‘UH-370 콤보’와 USB3.0 4포트를 지원하는 ‘UH-340N’ USB 허브 2종을 선보이고 있다.
 
'UH-370 콤보'와 'UH-340N'는 주변기기가 늘어나고 있는 환경에서 노트북이나 울트라북에 기본 2~3개만 탑재되어 있는 USB 허브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키보드, 마우스는 물론 외장하드, 디지털카메라, 메모리 등을 다양하게 꽂을 수 있는 허브 제품으로, USB 3.0을 지원해 USB2.0 대비 10배 빠른 속도와 성능을 제공한다.
 
‘UH-370 콤보’는 4개의 USB3.0 포트, 3개의 충전 전용 USB 포트로 총 7개 포트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USB 기기의 사용을 효율적으로 돕고,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갤럭시탭, 갤럭시 노트 등의 태블릿 PC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충전전용 포트의 경우, 5V/1A 범용 충전 포트 2개와 5V/2A 고출력 충전 전용 포트 1개를 지원해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특히, ‘UH-370 콤보’는 12V/3A 36W의 강력한 고출력 전원 어댑터를 기본 제공하여, 소비전력이 높은 외장하드와 같은 USB 장치를 여러 개 연결해도 매우 안정적으로 작동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VIA VL812 최신 컨트롤러 칩셋을 탑재해 뛰어난 성능과 호환성을 제공하고, 길이 11cm의 컴팩트한 사이즈는 작은 가방에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알루미늄 재질을 채택하여 외관이 고급스럽고, 발열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한편, 'UH-340N’은 USB3.0 포트 4개를 지원하는 무전원 휴대용 허브 제품으로, USB 포트별로 각각의 개별 전원버튼이 탑재돼 개별적으로 전원을 공급, 차단할 수 있어 전력소모를 최소화하고 다른 포트에 보다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여 USB기기를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갑작스러운 서지(surge, 급격히 증가하였다가 감소하는 특성을 지닌 전기적 전류, 전압)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안티-서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즉, 기존의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작동되는 제품에 비해 하드웨어 방식의 ‘안티-서지’ 칩셋을 탑재함으로써 신속하게 서지에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USB3.0 케이블 일체형 디자인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 2개의 제품들은 각 포트별로 상태 표시 LED가 탑재되어 있어 작동 상태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고, 별도의 설치 드라이버 없이 PC에 꽂기만 하면 자동 인식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기능과 PC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도 제품을 자유롭게 연결, 제거할 수 있는 핫스왑(Hot Swap) 기능을 지원한다.

LG전자, 휴대용 LG-5P 멀티충전기
LG전자의 LG-5P 멀티충전기는 전원 코드 한 개만 사용하고 5대의 기기를 고속 충전할 수 있는 5포트 멀티충전기다.
 
LG-5P 멀티USB 충전기의 장점은 100% 국내 기술로 국내에서 생산되며, 보통 샘플링 검사만을 거치는 중국산과 달리 전수 검사되어 출고되기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안정적인 설계회로를 탑재해 과전압 과전류 과충전 등으로부터 기기의 오작동을 막아주어 고가의 스마트기기를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70mmX30mmX100mm)에 화이트 색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LG-5P 멀티충전기는 충전기 본체, 전원케이블(1개), 마이크로5핀 USB케이블(1개)로 구성되었다.
 
벨킨, 멀티 포트 충전기 ‘패밀리 락스타’
벨킨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프리미엄 멀티 포트 충전 솔루션인 패밀리 락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가정이나 사무실은 물론 여러 디바이스의 충전이 필요한 외부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총 4개의 USB 포트로 두 대의 태블릿PC와 두 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5.4A의 전원 출력을 공급하며, 각 포트에는 연결된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지능적인 스마트 칩이 내장돼 있어 필요할 때마다 해당 디바이스에 맞는 전력을 출력해준다. 때문에 특정 포트에 특정 디바이스만을 연결해야 하는 제약이 없으며 각 포트 당 최대 2.4A의 충전 속도를 공유해 1A인 일반 충전기보다 최대 40% 빠르게 스마트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용이 많은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업무와 관련된 작업 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배터리 걱정 없이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아이폰 6, 아이폰 6s, 아이패드 에어 2, 삼성 갤럭시, LG V10 및 G 시리즈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USB 케이블과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벽에 부착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충전기와 약 3M 길이의 케이블로 구성돼 있어 집 안 어디에나 두고 편리하게 최대 4대의 스마트 디바이스의 충전이 가능하다.
 
스카이디지탈, 6포트 온가족 멀티 고속충전기 ‘SKY 7760’
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각종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6대까지 고속충전 가능한 ‘SKY 7760’ 6포트 온가족 멀티 고속충전기를 선보이고 있다.
 
‘SKY 7760’ 6포트 온가족 멀티 고속충전기는 6개의 충전용 USB 포트로 온가족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특히 스카이디지탈 연구소에서 개발한 SQ(Skydigital Smart Super QuickCharger)기술을 통해 충전기에 연결된 모바일 기기 종류를 지능적으로 인식, 해당 기기에 최적화된 충전 전류를 공급해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중의 저가 제품과는 달리 최대 50W, 10A의 총 출력에 1포트당 최고 2.4A의 정격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태블릿 등 높은 출력을 요구하는 기기도 문제 없이 충전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지능형 보호 회로를 통해 과전압, 과열, 과충전을 방지하여 스마트한 보호기능이 탑재돼 있어 충전 시 발생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에 대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배너










박람회일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