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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세계 3대 MICE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2016 MICE산업 육성한다

 [페어뉴스]= 서울시는 고부가가치 미래성장산업인 MICE(국제회의, 기업회의 · 포상관광, 전시회)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2016년 MICE산업 육성계획”을 발표했다.
  
MICE산업에 참가하는 고소득층 비즈니스 관광객의 소비 지출액은 일반관광객에 비하여 약 1.7배 문화체육광부(2015). 2014외래관광객실태조사; 한국관광공사(2014) 2014 MICE 참가자조가 높고 고용창출, 연계산업에 대한 국제화, 해당 도시의 구전마케팅 등 MICE는 부가가치 창출효과가 높은 산업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시는 2013년 “서울 MICE 육성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전방위적 산업육성을 전개, 2015년 비즈니스관광 분야 최고 권위의 매체인  <비즈니스 트래블러 US>와 <글로벌 트래블러>에서 각각 2015년 세계 최고의 MICE 도시로 뽑힌 바 있으며, 국제협회연합(UIA)에서 5년 연속('10~'14) 세계 5대 컨벤션 도시로 선정되는 등 MICE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메르스의 영향으로 관광·MICE산업이 침체되는 등  어려운 상황이였지만, “MICE 특별지원 정책”을 시행, 빠른 해외 현지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중국 중맥건강산업그룹 등 총 32건(2만여명)의 인센티브 관광단체를 유치한 바 있다. 

2016 MICE 산업 육성계획의 주요내용은 '18년까지 세계 3대 MICE 도시 도약을 목표로 ▴ 체계적인 MICE 유치확대 ▴MICE  참가자의 만족도 및 소비지출 확대를 위한 환대서비스 강화 ▴ 시민・업계・서울시가 함께하는 MICE 거버넌스 체계 구축 ▴ MICE 청년취업 창출을 위한  MICE 인재뱅크 프로그램 운영이다.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MICE 산업은 서울시의 미래성장동력  산업으로  MICE 유치확대 및 MICE 비즈니스 관광객의 소비지출과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올해는 서울시의 MICE 인프라 확충계획이 가시화 되는 만큼 세계 3위의 MICE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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