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항공기 시스템 컨퍼런스2015 영국 런던에서 개최

 [페어뉴스]= 무인항공기 시스템 컨퍼런스 (Unmanned Aerial Systems)가 2015년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SMi Group Ltd. 주최로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다.

최근 상업 부문과 군 부문 양측에서 무인항공기 시스템(UAS) 및 무인항공기(UAV)의 도입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첨단기술이 새롭게 개발됨으로써 정밀도와 자율성의 향상 및 용도 확대가 가능해지고 운영면의 요구에 대응할 필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 시스템에 대한 군의 지원능력에 관한 의구심도 커지고 있다. 특히 UAV의 활용에서 불충분한 기능을 없애기 위한 군의 대처 방안, UAV의 훈련 및 이용이 가능한 각국 및 국제적인 영공의 확대, UAV의 지속적인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체제 정비 등의 문제가 논의의 표적이 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군관계 UAS와 UAV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 및 니치 분야의 동향 설명을 목적으로 한 컨퍼런스로, 업계 관계자가 UAV 도입시 법적, 물리적, 기술적 문제 등에 대해 논의하고 상업 부문에서의 진보와 군작전에 대한 응용 가능성에 대해 검토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주요 논의 주제는 ▲미 공군의 원격조종항공기 훈련 ▲스페인 공군 무인항공기 시스템의 2025년까지 전망 ▲경찰의 UAV 이용 - 포르투갈 사례 ▲스웨덴 육군의 UAV 통합 ▲NATO 원격조종항공기 시스템(RPAS) 분야의 활동과 목적 ▲덴마크군이 운영하고 있는 소형 무인항공기 시스템 ▲패널 디스커션:무기를 탑재한 자율형 드론 - 미래의 전쟁과 윤리 ▲유럽의 향후 RPAS 보급을 위한 태세 정비 ▲유럽의 RPAS 로드맵 - 2020년까지 RPAS에 관한 SESAR의 행동 계획 ▲영국군의 현재 및 향후 UAV 이용 ▲패널 디스커션:영공 통합, 기술 혁신, 법정비의 시너지효과 ▲새로운 역할, 새로운 룰, 새로운 툴:차세대 무인항공기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사고  등으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진다. 

(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이번 행사를 소개하며 참가신청도 함께 접수하고 있다. 

문의 02-2025-2995, conference-korea@gii.co.jp
행사 홈페이지 www.giievent.kr/smic336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