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창업센터,‘2015 G-FAIR KOREA’청년창업기업 10개사 공동참가 지원

 [페어뉴스]=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청년창업센터는 11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중소기업 전문 종합전시회 ‘G-FAIR KOREA(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공동참가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 공동참가 지원은 네트워크가 부족한 사업 초기의 청년창업기업에게 종합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줌으로써 바이어, 동종 기업, 잠재고객 등 폭넓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참가지원을 받는 기업은 서울시 청년창업센터 입주 및 졸업기업 10개사이며, 해당 기업들은 부스 조성 및 운영, 교육지원, 현장지원 등을 제공 받는다. 주요 지원 내용은 바이어 상담 및 관람이 편리한 독립부스 임차, 제품진열 및 바이어 상담에 적합한 부스 인테리어 시행, 부대시설 및 비품 지원, 성공적인 전시 참가를 위한 1:1 컨설팅 지원, 바이어 및 고객 응대를 위한 비즈니스 교육, 국내 제조 및 유통대기업 구매담당자(MD) 상담 지원, G-FAIR 세미나 참가 지원 등이다. 

서울시 청년창업센터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10개 청년창업 기업들이 다양하고 폭넓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박수진 선임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10개 기업은 거래선 확장, 협력사 발굴, 고객반응 확인 등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해외바이어 및 국내 MD와의 미팅을 통해 비즈니스 응대 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년창업기업의 니즈를 반영해 지원사업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고 전시회 참가를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청년창업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함은 물론 청년창업센터의 홍보효과도 높이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G-FAIR KOREA는 총 800여 개 기업 1,000여 개 부스 규모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우수상품전시회로서 2만 여 점 이상의 실용도 높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참가지원기업]  
1. (주)안진그룹 (안려은 대표, 아이템: 기능성 화장품) 
2. 라프랑 (김시은 대표, 아이템: 향초) 
3. 에어원골프 (심문섭 대표, 아이템: 디자인 골프공) 
4. (주) 아름다운샘 (임현주 대표, 아이템: 야외용 블랭킷) 
5. 립 사이언스 (엄수현 대표, 아이템: 아기 담요) 
6. HAMOON (함희주 대표, 아이템: 주얼리) 
7. 팸스팬츠 (주세호 대표, 아이템: 중년 여성복 바지) 
8. 드제메르 (서대림 대표, 아이템: 남성 언더웨어) 
9. 도깨비코리아 (손민 대표, 아이템: 캐릭터 상품) 
10. 샌드박스랩 (허지환 대표, 아이템: 바이크 새들백)